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나흘연속 하락‥560선 지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코스피가 상승폭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코스닥은 오전 10시이후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진우 기자.

    <기자>

    코스닥지수가 나흘연속 떨어졌습니다.

    외국인과 기관 매도 속에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93% 내린 560.47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개인이 1천억원대 이상의 순매수 하고 있지만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80억, 1천억원 매도 물량을 내놓으며 지수를 끌어내렸습니다.

    전문가들은 코스피가 약 두달 반동안 엔저 악재와 미국 경기 악화로 약세를 거듭해오면서 상대적으로 코스닥이 관심을 받았지만 금리 인하 호재와 이번 미국 경기 지표, 고용 지표 모두 예상외로 선전하면서 코스피가 떠오르고 있는 만큼 상대적으로 코스닥이 숨고르기 양상을 보이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결국 대내외적으로 디커플링 악재가 조금씩 해소 국면을 보이면서 코스피의 대표주들이 저가 매력으로 바닥을 탈피하는 과정에 놓이게 됐고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였던 코스닥이 고점에서 치고 나가다가 숨고르는 양상을 보이고 있단 얘깁니다.

    업종별로는 운송 장비업종이 0.61% 오른 것을 제외하면 모든 업종이 하락했습니다.

    출판판매업종이 3%이상 빠졌고 통신서비스업과 방송통신 등 IT관련주들이 모두 2% 넘는 내림세를 보였습니다.

    코스닥과 달리 코스피는 어제보다 0.29% 오르며 상승 출발한 이후 오름폭을 키웠습니다.

    코스피는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에 힘입어 어제보다 1.03% 오른 1968.83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지금까지 거래소에서 한국경제TV 이진우입니다.


    이진우기자 jw8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홍진경 딸 공개,"모녀모델 가능할 듯"
    ㆍ[포커스] 클라라 강예빈 이어 서유리 심경고백까지.. 연예계 노출 경쟁 괜찮나
    ㆍ홍수현, 촬영 현장 공개.. “한복 잘 어울리죠?”
    ㆍ서유리 속살 노출 사고 심경 고백 “굉장히 당황스럽다. 으앙”
    ㆍ"엔저-美 출구전략, 코스피 영향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자소서 안 받아요"…'파격 채용' 도입한 뜻밖의 이유 [차은지의 에어톡]

      충북 청주를 기반으로 한 저비용 항공사(LCC) 에어로케이항공이 올해 업계 최초로 '자기소개서 없는 채용'을 도입했다. 생성형 인공지능(AI)로 작성된 자기소개서 신뢰도에 대한 우려를 감안해 지원자의 ...

    2. 2

      "여보, 15억 서울 집 팔고 이사 가자"…은퇴 앞둔 남편의 '로망' [돈 버는 법 아끼는 법]

       Q. 서울에 거주 중인 50대 부부다. 남편은 1~2년 내 퇴직 예정이고, 아내는 향후 6년 이상 근무할 예정이다. 현재 서울 은평구와 노원구에 각각 아파트 한 채씩 보유하고 있다. 부채는 없다. 아내는 ...

    3. 3

      '안유진·유나' 뜬 이유 있었네…'월 150만원' 노린 파격 혜택

      병장 월급이 150만원으로 오르면서 군대에서도 ‘돈 관리’가 중요해졌다. 장병들이 가장 많이 쓰는 금융상품인 ‘나라사랑카드’를 두고 은행들의 경쟁도 한층 치열해졌다. 올해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