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캠핑페어사무국이 주최하고 ㈜가족사랑전람이 주관하는 ‘2013 국제 캠핑 페어’ (International Camping Fair 2013)가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4일간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열린다.

(사) 한국캠핑협회가 후원하는 국제 캠핑 페어는 국내 캠핑문화의 진취적인 발전을 위해 기획됐다. 박람회는 국내외 유명 캠핑용품브랜드 3사(콜맨, 코베아, 스노우피크)가 참여하며, 7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3E가 함께한다’는 콘셉트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관람객을 위한 체험 및 부대행사도 실시한다. 3E는 전시회(Exhibition), 교육(Education), 오락(Entertainment)의 줄임말로, 교육적 정보와 오락 기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전시회를 의미한다.

3E 콘셉트에 따라 주최사에서는 장비 설치 시연회, 캠핑 푸드 시연회, 텐트/타프 설치 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캠핑에 대한 고급 정보를 참관객이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캠핑용품Zone △캠핑카/트레일러/SUV Zone △캠핑푸드Zone △캠핑즐기기Zone을 마련했다.

행사 관계자는 “2013 국제 캠핑 페어는 우리나라의 캠핑문화를 엿볼 수 있는 대규모 캠핑박람회로,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여러가지 부대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3 국제 캠핑 페어는 현재 사전등록 시 입장료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 은 2월 24일까지 국제 캠핑 페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사전등록한 관람객에게 추첨을 통해 협찬사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