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유치, 최대 수혜지로 뜨는 이곳 `주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새 정부 출범에 강원도 지역 개발 박차 주목
강원도 평창, 평창동계올림픽과 교통호재 등 투자가치 상승
최근 안정적 수익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상품으로 레지던스 투자 ‘붐’
오는 2월 박근혜 정부 출범을 앞두고 부동산 경기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정부는 지난해 전반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훈풍이 불었던 강원도 지역개발에 대한 다양한 공약을 내걸고 있어 더욱 주목된다.
강원권은 지역색이 적은데다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있고, 그 동안 개발이 어느정도 마무리되고 있는 다른 지역과 달리 이제부터 하나 하나 단추를 껴 넣어야 하는 지역이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이번 18대 정부의 강원지역공약은 시급한 현안을 중심으로 마련됐다. 새로운 공약 발굴도 중요하지만 사업의 시급성과 지역발전에 꼭 필요한 내용이 우선이라는 해석이다.
평창,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따른 개발로 지역상승세 ‘고공행진’
박근혜 당선인이 내세운 강원도 공약의 제일성은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다. 박 당선인은 동계올림픽 유치를 계기로 지역발전을 위한 새로운 기반을 마련해야 하고, 이를 지역발전으로 연결시켜야 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아울러 춘천과 속초를 연결하는 동서고속화철도의 조기 착공 등 강원도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과제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게 공식 입장이다.
연이은 메가톤급 호재로 평창지역을 포함한 강원도는 지가상승률도 고공행진이다. 실제로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작년 한해 전국에서 지가상승률이 가장 높은 지역 10곳 중 강원도에서는 평창군(2.36%), 춘천시(2.28%), 원주시(2.17%)의 3곳이나 이름을 올렸다.
활발한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에 힘입어, 각종 관광시설도 속속 들어서고 있다.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314-16, 343-28에는 서비스드 레지던스 ‘평창 부띠끄마레’가 이달 7일 견본주택 오픈하고 분양에 나서 화제다. 이곳은 도보 5분 거리에 평창올림픽의 개·폐회식장으로 예정된 메인스타디움과 인접하여 올림픽의 직접적인 수혜지로 꼽히고 있다.
특히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으로 묶여 있는 대관령면의 총 5031필지 중 사업지 인근의 횡계리 2692필지는 제한을 받지 않는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치가 저평가 되어 있는 상태다. 향후 2016년 지정해제가 되면 이에 따른 시세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어 더욱 유리하다.
레지던스, 오피스텔에 이어 새로운 투자상품으로 ‘주목’
레지던스는 투자자 입장에서 새로운 수익형으로 떠오르고 있다. 개별 호실 분양으로 임대료를 받을 수 있고 일정기간을 사용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운영방식은 통상 전문 위탁 관리업체에서 관리, 운영하고 수익금만 소유주 통장에 입금해 주기 때문에 임대인 입장에서는 공실에 따른 관리비, 부동산 비용 같은 운영 리스크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고가의 회원권으로만 거래되는 관광호텔에 대비 투자비용이 적게 들어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도 크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경기침체와 베이비부머의 은퇴시기가 다가오는 등 불안한 경제상황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상품에 대한 투자열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평창 부띠끄마레’와 같은 레지던스는 초기 투자비용이 크지 않고 유지관리 비용도 다른 상품에 비해 낮아 오피스텔에 이어 새로운 투자상품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평창 부띠끄마레’는 평창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서비스드 레지던스로 5성급 호텔의 인테리어와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각 호실별 개별등기 분양으로 분양과 동시에 운영사로부터 임대차 계약체결로 높은 수익(기본 수익율 8%)을 누릴 수 있다. 분양자에게는 연 30일 이용할 수 있는 혜택까지 주어져, 임대수익과 함께 세컨하우스로 활용이 가능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실 투자금 5천만원대, 중도금 무이자혜택 등으로 투자자들의 자금부담 또한 최소화해 장기화 되고 있는 경기불황에 적은 부담 대비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투자상품으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평창 부띠끄마레’ 견본주택은 도산공원 사거리, 논현동 91-3번지 삼안빌딩 2층에 위치한다.
자세한 내용은 평창 부띠끄마레 홈페이지(http://www.boutiquemarais.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40대 女애견인이 다리까지 절단한 이유?
ㆍ"北 김정은 성형수술 사실" 中 언론
ㆍ조니 뎁, 23세 연하 엠버 허드에 `차였다`
ㆍ강유미 기습키스, 방송도중 박충수에…"연기 맞아?"
ㆍ곽현화 섹시철학 “천박이 나쁜 것? 진짜 문제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