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심은하·김제동 등..선거법 지적에 삭제 해프닝도

'소중한 한 표 행사했어요.

여러분도 꼭 투표하세요.~!'

대통령 선거일인 19일 연예인들의 투표 인증샷이 이어지고 있다.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개성 넘치는 포즈와 설정으로 찍은 사진들이 적지 않다.

추위에 따뜻하게 입고 오라는 당부와 투표 시간 안내도 잊지 않았다.

가수 이효리는 이날 오전 8시30분께 자신의 트위터에 '투표 완료'라는 글과 함께 투표소 앞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블랙과 화이트 의상에 검정 선글라스를 낀 모습이 패셔니스타라는 명성을 실감하게 했다.

개그맨 김경진은 '깨끗한 마음으로 투표해야 "착한 국민"이죠'라는 글과 함께 투표소 앞에서 머리를 감는 사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김미화는 순악질여사를 연상시키는 일자눈썹 분장을 한 채 인증샷을 찍었다.

영화 '26년'에 출연한 그룹 2AM의 임슬옹은 오전 6시께 '투표하고 나왔습니다.

저는 불광1동 1등입니다 ㅋㅋㅋ 투표하자 말하고.. 솔선수범해야 할 것 같아서 밤샜네요'라며 어둑한 새벽녘에 촬영한 인증샷을 게재했다.

배우 심은하의 투표 인증샷도 등장했다.

심은하의 남편인 지상욱 전 자유선진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트위터에 '저희 부부도 신당2동 제4투표소에서 소중한 두 표를 행사했습니다'라며 심은하와 찍은 사진을 올렸다.

바쁜 일정에도 시간을 쪼개 투표를 한 스타들도 눈에 띄었다.

MBC드라마 '보고싶다'에 출연 중인 윤은혜는 '촬영장 가기 전에 투표 완료!'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윤은혜는 처음 손가락으로 'V'를 한 사진을 올렸다가 선거법 위반이라는 누리꾼들의 지적에 즉각 사진을 내리기도 했다.

주상욱은 일본 팬미팅 출국에 앞서 오전 6시께 삼성동 투표소에서 찍은 인증샷을 트위터에 올렸다.

방송인 서경석은 SBS 대선방송 출연에 앞서 찍은 인증샷을 게재했고, 그룹 2PM의 찬성과 배우 박신혜도 드라마 촬영장에 가기 전 투표에 참여해 인증샷을 공개했다.

지난달 말 하하와 결혼한 가수 별은 하하와 함께 투표소 앞에서 포즈를 취했다.

MBC노동조합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무한도전' 김태호 PD의 인증샷을 공개했다.

이밖에 방송인 정준하, 가수 윤종신, 정엽, 손담비, 배우 이준기, 박신혜, 엄지원, 홍은희, 심지호, 그룹 달샤벳 등이 인증샷을 트위터에 올렸다.

투표 독려를 위한 공약도 이어졌다.

그간 꾸준히 투표를 독려해 온 김제동은 이날 오전 트위터에 투표 인증샷을 올리고 나서 서울 투표율이 낮다는 소식에 '투표율이 높으면 저녁에 만나는 사람마다 술을 쏜다'는 공약을 내걸었다.

드라마 '시크릿가든' '신사의 품격'의 김은숙 작가는 전날 오후 트위터를 통해 투표 인증샷을 보내주면 내년 10월 방송 예정인 드라마 대본을 보내준다는 약속을 했다.

한편, 이날 첫 투표권을 행사한 아이돌 그룹 멤버들은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샤이니의 태민은 "생애 첫 투표여서 설?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한 표를 행사하는 일이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 책임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씨스타의 다솜은 "처음 하는 투표여서 신기하고 설렜다"며 "투표를 하고 나니 책임감이 느껴지고 이제 어른이 된 것 같다"고 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고현실 기자 okk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