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코어티에스엠’(한국경제신문사장상)=모바일 신용카드 발급절차, 서비스 제공자 계정 및 모바일 단말기 등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커머스 기반 기술이다. 통신망에 관계없이 서버와 단말기 간 거래·승인 정보를 동기화해 안정성을 높였다.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모바일’(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장상)=모바일 기기에서 한글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 있는 앱이다. 다양한 파일 서식과 편집 기능을 지원하며,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와 연동돼 파일을 편리하게 공유하고 수정할 수 있다.

◆트라이디커뮤니케이션 ‘모바일용 3D 광고 엔진’(SK텔레콤상)=스마트폰 광고에 3D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이다. 일반 광고에 비해 폭넓은 멀티미디어 요소 구현이 가능하고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 ‘비즈박스 넥스트 에디션’(KT상)=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다. 이메일·쪽지·메신저 등 기본 기능을 비롯해 보고서 등록·열람 및 결재 등 다양한 의사소통 기능을 기기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라온엠씨 ‘메시지카드’(LG유플러스상)=이미지와 사진을 이용해 메시지를 카드 형태로 제작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다. 원하는 이미지를 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제작된 카드는 문자메시지나 이메일, 모바일 메신저 등으로 보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