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다가온 영하권 추위는 한겨울보다 더 시리다. 온몸이 뻐근하고 어깨와 관절도 굳어지는 느낌이다. 이럴 땐 따뜻한 워터파크나 온천스파에서 피로를 풀어보자. 오랜만에 스키 슬로프를 질주하고 난 뒤 피로를 푸는 데도 그만이다.


○캐리비안 베이, 겨울의 여유

중남미 카리브해를 테마로 만든 캐리비안 베이의 컨셉트는 ‘겨울에 여유롭게 즐기는 물놀이’다. 겨울에는 여름보다 사람들이 적어 여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게 최대 장점이다. 캐리비안 베이의 실내 아쿠아틱 센터에는 파도풀을 비롯해 워터슬라이드, 유수풀, 6세 이하 어린이를 위한 키디풀, 3세 이하를 위한 유아풀, 스파 등 여름철과 다름 없는 물놀이 시설이 다양하다. 실내 온도를 영상으로 유지하기 때문에 추위를 전혀 느낄 수 없다.

특히 야외 바데풀의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겨울 바람을 가르며 즐기는 물놀이는 겨울철 캐리비안 베이의 백미다. 강한 물살을 이용해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수중 피트니스 시설로, 독일의 전통적인 온욕법을 응용해 수심 0.9m의 풀에 불감온도(不感溫度)의 물을 채웠다. 불감온도는 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물 속에 오래 있어도 힘들거나 피곤하지 않고 에너지 소모가 적으며 신경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한다는 게 캐리비안 베이의 설명이다. 스파 시설을 갖춘 독립가옥 형태의 ‘스파 빌리지’는 가족이나 연인들이 오붓하게 즐기기에 좋다.

이용요금은 성인 주간권 3만5000원, 오후권 3만원, 1일 콤비권(에버랜드+캐리비안 베이) 4만7000원. 이달 말까지 특별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홈페이지(everland.com/caribbean)에서 해당 쿠폰을 출력해 가면 초·중·고·대학생은 1만8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 생일이 11월인 사람은 동반 3인까지 약 40% 할인된 2만1000원(어린이 1만8000원)에 이용권을 살 수 있다.


○보양과 놀이…설악 워터피아와 리솜스파캐슬

수도권에서 1시간30분이면 닿는 충남 덕산의 리솜스파캐슬(spacastle.com)은 전 업장에 100% 천연 온천수를 공급하는 게 장점. 이곳의 사계절 워터파크 ‘천천향’은 용출온도 49도의 게르마늄 온천수로 인해 한겨울에도 야외 노천탕 수온이 37~38도, 실내 바데풀은 35~36도, 야외 급류파도풀은 34도를 유지한다.

물놀이와 스파시설이 반반씩 갖춰진 천천향은 어린이 전용 물놀이 시설과 부모를 위한 공간이 함께 어우러졌다. 유럽식 수(水)치료를 할 수 있는 실내 파라원의 바데풀은 인체 경락에 따라 11종 29가지의 다양한 수압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가사노동으로 인해 온몸이 뻐근한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 클래식탕, 재즈탕, 기와한방탕, 사과와인탕 등 20여개의 특색 있는 노천스파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한다. 어린이들를 위한 유수풀과 키디풀, 가족 모두가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급류파도풀(토렌트리버)과 마스터블라스터, 튜브슬라이드, 스피드 슬라이드 등도 연중 가동된다. 대인 4만8000원, 어린이 3만원. (041)330-8000


한화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설악워터피아도 보양과 놀이를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곳. 1997년 개장한 국내 최초 보양온천임을 내세우며 지하 680m에서 하루 3000씩 솟는 49도의 천연 온천수로 다양한 수(水)치료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워터피아에는 4계절 내내 남녀노소가 신나게 즐기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시설이 가득하다. 스파밸리의 에어스파는 물 마사지로 신체의 각 부위에 충격을 주어 한방의 침 효과를 낸다. 원목의 그윽한 향과 함께 삼림욕의 효과를 주는 우드스파, 떨어지는 물줄기로 전신 또는 부분 마사지를 해주는 레인 마사지, 수중베드에서 분사되는 물줄기가 전신을 마사지해주는 드림배스, 목 뒤에서 분사되는 물줄기로 근육을 풀어주는 넥샤워, 초음파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기포탕 등이 있다. 50m의 슬라이드관을 급하강하며 스릴을 만끽하는 ‘메일스트롬’과 급물살과 파도를 즐기는 ‘토렌트리버’ 등의 인기 물놀이 시설도 연중 가동된다. (033)635-5511

한화호텔&리조트는 독일의 유명 온천 테마파크인 ‘비타팍’을 벤치마킹해 만든 경주의 웰빙 테마파크 스프링돔(054-777-8300),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라듐온천인 한화리조트 백암온천(054-787-7001), 온천 및 사우나 시설을 갖춘 한화리조트 산정호수(031-534-5500), 실내외 온천과 스파를 갖춘 한화리조트 수안보 온천(043-848-0894)도 운영하고 있다.


○실내 스키·물놀이 한자리에서…웅진플레이도시

경기도 부천의 도심형 테마파크 웅진플레이도시(playdoci.com)는 다음달 말까지 ‘산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전개한다. 실내 워터파크와 스파, 실내 스키장 등 테마파크 전체가 크리스마스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연중 운영되는 1층 야외 스파에서는 와인탕에서 눈을 맞으며 ‘화이트 크리스마스 스파’를 즐길 수 있다. 피로회복에 좋은 와인이 첨가된 와인탕과 함께 인공 눈을 분사해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기분을 느끼도록 연출했다.

실내 스파에서는 스트레스 예방 및 노화방지에 좋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초콜릿을 테마로 한 스파를 선보인다. 밀크, 화이트, 다크 등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했으며 달콤한 향과 부드러운 입욕감이 특징이다. 주말에는 입욕객들에게 초콜릿을 나눠주는 깜짝 이벤트도 연다.

환상적인 색감의 LED 전구와 크리스마스 장식물로 꾸며진 ‘워터파크&스파존’에서는 동화 속 겨울나라에 온 듯한 분위기를 한껏 즐기며 물놀이와 스파를 할 수 있다. 주말과 공휴일 열리는 산타 버블쇼와 산타가 함께하는 다양한 워터게임 등은 겨울에만 체험할 수 있는 또 다른 즐거움이다.

또 국내 최대 실내스키장인 스노우도시에서는 이글루 산타마을을 선보인다. 눈이 내리는 이글루를 배경으로 산타와 함께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다. 캐롤과 함께하는 산타 버블쇼, 산타 플래시몹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어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특별한 겨울의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서화동 기자 fireb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