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호남]광주은행 'KJB금융박물관' 개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이 지역 금융의 역사를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KJB금융박물관’을 20일 개관했다.

    이날 광주은행 창립 44주년에 맞추어 오픈한 ‘KJB금융박물관’은 은행 본점 2층에 연면적 519㎡규모로 조성됐다. 이곳에는 역사존, 홍보존, 화폐존 등으로 나뉘어 지역 금융의 발전 역사를 담고 있는 1만여 점의 유물 및 사진들이 전시·보관됐다.

    역사존에는 백제의 화폐 거푸집, 상평통보, 조선시대 어음, 아름다운 돈 ‘별전’ 등 과거의 화폐와 근대의 통장 및 은행 전표, 수표발행기 등 현재까지의 금융의 발전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유물 및 사료들로 채워졌다. 홍보존은 1960~70년대 충장로 시대, 80년대 금남로 시대, 97년 이후 현재의 대인동 소재 광주은행 본점에 이르기까지 광주은행의 발자취들을 한 데 모았다. 화폐존에는 우리나라와 세계 대륙별 주요 화폐와 함께 위조지폐 감별 체험시설을 꾸며 눈길을 끌고 있다.

    박물관 한 켠에는 수장고를 설치해 지역 금융의 역사 자료를 보관했고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 학습실, 금융 교육실도 마련해 체험학습이 가능한 금융교육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KJB금융박물관 설립 사무국장인 김준원 본부장은 “이번에 문을 연 금융박물관은 지역 금융의 역사를 쉽게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심혈을 기울여 지역 금융의 역사를 한 곳에 담은 만큼 광주 전남 지역민들과 많은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좋은 역사 문화 공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물관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개관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관람료는 무료다.

    광주=최성국 기자 skcho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고은, '6년째 백수' 남편 근황 공개…"나이 들수록 잔소리"

      배우 한고은이 연하 남편 신영수의 근황과 함께 결혼 10년 차의 솔직한 결혼 생활을 전했다.지난 4일 유튜브 채널 '피디씨 by PDC'에는 한고은이 게스트로 출연한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그는 남편의...

    2. 2

      1201회 로또 1등 '7, 9, 24, 27, 35, 36'…당첨금 각 14억1000만원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201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7, 9, 24, 27, 35, 36'이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6일 밝혔다.2등 보너스 번호는 '37'이다.당첨번호 6개를 ...

    3. 3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불똥 튄 '시그널2'는 '진퇴양난'

      배우 조진웅(본명 조원준)이 학창 시절 강도, 강간 등의 범죄를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된 후 은퇴를 선언했다.조진웅은 6일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저의 과거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모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