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싱가포르항공, 언제나 최신 항공기…英서 5성급항공사 선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싱가포르항공은 세계적인 항공사 및 공항서비스 품질 조사기관인 영국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성급 항공사’로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각종 권위 있는 항공사 상을 휩쓸었다. 항공기는 물론 기내식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라운지 서비스 등 여러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싱가포르항공 항공기의 평균 운항수명은 6년2개월로 비교적 짧다. 잇따라 차세대 기종을 도입하는 등 최신 항공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년까지 에어버스와 보잉 여객기 60대를 추가로 주문할 계획이다. 기내 제품 개선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BMW그룹 산하에 있는 세계적인 디자인기업 디자인웍스USA, JPA(James Park Associates)와 함께 최신 기내 제품을 도입할 예정이다.
기내식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전문 요리사로 구성된 국제 요리 자문단이 연구, 개발하고 있다. 출발 도시를 기준으로 현지식과 양식 메뉴를 함께 준비한다.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모든 싱가포르항공 노선에는 고추장과 김치, 밥을 함께 제공한다. 와인 등 주류 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높은 명성을 갖고 있는 와인 전문가들이 기내에서와 같이 기압이 낮고 건조한 환경에서 직접 시험해 선별한 최고의 와인과 샴페인을 기내식과 함께 제공한다.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IFE)인 ‘크리스월드(KrisWorld)’는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파나소닉의 최신 eX2™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한 크리스월드는 기존의 IFE 시스템에서 지원되지 않은 기능들과 함께 1000여 가지 이상의 주문형 옵션을 제공한다. 고객들이 더 많은 종류의 최신 영화와 TV 프로그램, 쌍방향 게임, 음악 및 라디오 프로그램,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크리스월드는 또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는 최초로 워드프로세서, 파워포인트, 엑셀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기내에서 사무를 보고 이를 개인이 소지한 휴대용저장장치(USB) 등에 저장할 수 있다. 또 아이폰 포트를 이용해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음악과 영상을 기내 모니터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싱가포르항공은 고급스럽고 편안한 ‘실버크리스 라운지(SilverKris Lounge)’와 ‘크리스플라이어 골드 라운지(KrisFlyer Gold Lounge)’를 운영하고 있다.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라운지를 추가로 만드는 준비도 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