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이슈] 세·제혜택 받는 미니아파트 투자열풍
부동산에 관심을 갖는 수요자라면 오피스텔 투자를 한번쯤은 생각해봤을 것이다. 경기침체속에서도 여전히 부동산에 투자를 하며 임대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발걸음은 여전한 것으로 보인다. 많은 투자자들이 임대사업을 하면서 세·제혜택을 받지 못해 골칫거리가 되고 있는 상품이 있는 반면 취·등록세 면제와 세·제혜택을 받아 효자가 되어주는 상품이 있어 투자자들은 잘 알아보고 투자하는 것이 좋다.

임대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이 시행된 4월 27일부터 주거용 오피스텔을 매입임대주택으로 등록할 수 있게 되면서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거용 오피스텔에 전용 입식 부엌·수세식 화장실·목욕시설 등 일정 요건을 갖추면 취득세 감면 또는 면제, 재산세 감면, 양도소득세 중과 배제 등 각종 세제 혜택이 주어졌다.

동탄신도시에 위치한 ‘메트로하임’은 분양면적 30.77㎡ ~ 68.16㎡로 저렴한 분양가 6,000만원부터 시작하여 비교적 저렴한 투자금으로 소액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총418세대를 자랑하는 건물 내부에는 커뮤니티시설인 헬스장, 당구장, 탁구장, 세탁실 등 하늘공원이 설계되어 있어 입주자들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해 줄 것으로 보인다. 풀 옵션 스타일로 알차게 구성된 내부는 자투리공간을 활용한 수납공간과 브랜드 전자제품으로 고급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다.

동탄 중심 상업지구에 위치한 ‘메트로하임’은 인근에 삼성전자를 비롯한 대기업들의 산업단지가 형성돼있어 근로자들의 임대수요도 가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공실률이 극히 낮아 투자 안정성이 매우 높다. 또한 한림대병원이 올해 개원 예정으로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탄 메트로하임은 (주)에이스원인베스트가 시행·시공을 맡아 선 시공·후 분양으로 올 12월 입주예정에 있어 빠른 투자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달 1,2차 분양을 시작하여 100% 분양마감을 기록하고 3차 분양을 시작하여 벌써 입소문이 난 투자자들 사이의 방문이 이어져 조기분양마감을 예상하고 있다.

분양문의 1877-8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