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일부가 불편한 사람들에게 올바른 보조기 선택은 불편을 극복하고 윤택한 삶을 사는데 중요한 요소다.

보조기는 인체의 기능을 보조하거나 교정하는 장치로, 신체기관을 대체하는 경우 의지(의족, 의수)라고 불리기도 한다.

뇌졸중, 척수손상 등과 같은 비교적 영구적인 손상이 있거나 골절 등으로 일시적인 기능 저하가 있을 때, 근육이나 관절이 약해지거나 신경계의 이상 반응 혹은 회복 반응에 의해서 관절과 근육에 경직이나 구축이 온 경우 보조기가 필요하다. 보조기는 신체 기능이 약해져 있을 때 도와주는 역할과 과다한 힘이 들어가거나 변형이 생겼을 경우 신체를 적절한 형태로 바로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처럼 복합적이고 체계적인 구조를 지닌 신체를 대신하기 위해 보조기는 섬세해야 한다. 따라서 의지 보조기는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될 필요가 있다. 사람마다 모습과 습관, 생활방식이 다르듯이 장애의 경중이나 환부의 모습이 다른 것도 또 한 가지의 이유다.



의수족 보조기 전문업체 ‘미다스의지연구소(이하 미다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손톱 부착형 의수와 본인의 지문까지 동일하게 제작되는 맞춤형 수지를 제작했다.

당사의 대표는 대전 중앙병원, 재활공학 연구센터, 삼환 재활센터 등에서 20여 년간의 국내 근문 경력과 10여 년의 해외 근무 경력 등 30여 년의 보조기 제작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당사 제품들은 모두 독일제 부품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보험가에 의족을 맞출 수 있다. 당사는 소아마비 또는 기타 질병 및 사고로 함몰된 부위에 장착하는 국내 유일의 특수 보형물을 제작하며 의족, 의수, 장애인 보장구, 피부조형물, 보조기, 의수족, 의지, 스포츠용의족, 전자의수 등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