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S "게임기, 이젠 셋톱박스로 쓰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마트 톡톡]

    엑스박스 앱 '스마트글래스'
    스마트폰·TV 등 연결시켜
    마이크로소프트가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미디어 콘퍼런스를 열고 PC, 휴대폰, 태블릿PC, 콘솔용 게임기 엑스박스360 등을 연결해주는 앱(응용 프로그램)인 ‘엑스박스 스마트글래스’를 선보였다.

    이 행사는 지난해와 같이 게임 박람회인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12’ 행사 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렸다.

    엑스박스 스마트글래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실행한 콘텐츠를 엑스박스 게임기와 연결한 TV 화면에 띄워주는 앱이다. 애플TV의 ‘에어플레이’ 기능과 비슷하다.

    엑스박스 스마트글래스는 윈도8, 윈도폰 등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OS)를 탑재한 디바이스는 물론이고 아이폰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도 작동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가을쯤엔 엑스박스용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내놓을 예정이다.

    엑스박스 스마트글래스를 탑재한 디바이스에서 이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말로도 인터넷 서핑을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시연 동영상을 보면 TV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띄워놓고 ‘홈’ ‘넥스트’ 등 음성명령으로 작동한다. 빙(Bing)음성검색을 스마트글래스에 적용했다. 구글이나 삼성이 스마트TV에 적용한 음성명령과 비슷하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스마트글래스를 발표하기 직전 닌텐도는 게임 콘솔 신제품 ‘위 유(Wii U)’와 게임패드를 발표했다. 게이머는 게임패드 속 게임을 TV 화면에 띄워놓고 즐길 수 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가 폰이나 태블릿 화면을 그대로 띄울 수 있는 스마트글래스를 내놓는 바람에 닌텐도 신제품은 빛이 바랬다.

    소니도 4일 로스앤젤레스에서 가진 미디어 콘퍼런스에서 휴대용 게임기 PS비타와 자사의 콘솔용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인션3를 연동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발표했다.

    김광현 IT전문기자 kh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톡 3년간 로그인 안 하면…휴면전환 없이 '탈퇴' 처리

      카카오가 3년간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를 탈퇴 처리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한다.카카오톡을 포함한 계정 연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가입자의 정보 보관 기간을 기존 4년에서 3년으로 단축하는 것으로, 이는 휴면 ...

    2. 2

      SK텔레콤 보상안 '뚜껑' 열어보니…고객 '이것' 만족도 높아

      SK텔레콤 고객은 해킹 사태 보상안 중에서 '통신 요금 50% 할인' 만족도가 가장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SK텔레콤은 7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고객 보상안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는 ...

    3. 3

      [단독] 삼성 파운드리, 5년 절치부심…퀄컴 물량 따내고 TSMC '추격'

      세계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기업인 미국 퀄컴이 차세대 AP 생산을 삼성전자에 맡기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대 수조원에 이르는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계약이 성사되면 삼성의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