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아이패드 상륙 D-1 “레티나 대응 아이패드 앱 찾기!”
[박영준 기자] 애플의 ‘뉴 아이패드’가 4월20일 출시된다. 이전 ‘아이패드2’보다 4배 많은 화소를 지원하는 고성능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화질이 크게 개선됐다.

뉴아이패드 출시와 함께 ‘뉴 아이패드 레티나 지원 앱 총정리’, ‘뉴 아이패드 레티나 100% 대응 가능’ 등 국내는 물론 해외 유저와 미디어들 사이에서 뉴 아이패드 지원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앱 개발사 인사이트미디어 김동환 본부장은 “뉴아이패드를 비롯하여 새로운 디바이스가 출시될 때마다 앱 역시도 리뉴얼 및 업그레이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며 “기존에 글로벌 앱 스토어 상에서 인기를 얻는 등 경험이 많은 앱 개발사들의 경우는 새로운 디바이스 변화에 대한 흡수력이 빠른 편”이라고 말했다.

뉴 아이패드에도 최적화 된 인사이트미디어의 사진폴더 관리 앱 ‘i사진폴더 HD’는 아이패드용 앱이다. 사진, 동영상을 폴더별로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특히 폴더별 비밀번호 설정은 물론, 마스터와 고스트 비밀번호를 통하여 3중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해 철저하게 사생활을 보호한다.

‘라디오알람 HD’ 또한 출시 열흘 만에 한국 앱스토어 1위는 물론, 일본과 미국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는 아이튠즈 앱 스토어의 인기가 아이패드로 이어졌다는 반증이다.

이 밖에도 ‘그림 읽어주는 미술관’은 앱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뉴 아이패드를 통해 고화질의 퀼리티 높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되면서 주목 받고 있는 앱 중 하나이며, ‘팟게이트HD’, ‘에어 디스플레이’, ‘에버노트’, ‘스카이 겜블러’ 등의 앱이 뉴아이패드의 출시에 맞춰 리뉴얼 또는 새로 출시되고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오피러스 끝없는 추락 “K9 때문에…”
▶ 솔로가 좋은 점 “여러 이성과의 만남 가능해”
▶ 홍수아, 무보정 사진 공개 ‘각선미 끝판왕’ 등극
▶ 18평 내 집 VS 26평 전세 “미혼남녀의 선택은?”
▶ 기아 ‘K9’ 실내공간 들여다보니 “웅장한 디자인에 감탄”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