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에 따르면 ‘버글버글’은 위치기반 서비스와 SNS를 접목시킨 새로운 개념의 SNS로써 페이스북의 담벼락을 통한 소통 기능과 포스퀘어의 위치기반 서비스를 좀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페이스북 등 기존 SNS가 제한된 장소를 기반으로 지인들과 커뮤니케이션이 발생되고, 포스퀘어가 체크인 기반인데 비해 ‘버글버글’은 보다 적극적인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활용함과 동시에 새로운 사람들과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이다.
‘버글버글’의 ‘bugle’은 나팔이라는 악기의 의미로써 주변 사람들에게 나의 생각이나 정보를 알리고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특정한 장소를 중심으로 모여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부가적인 의미도 포함하고 있다고 이니시스 측은 전했다.
이니시스는 또 버글버글 출시 기념으로 오는 20일까지 '버글버글에 숨겨진 보물 250개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버글버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프로필, 메이크, 댓글, 팔로우, SNS 연동 기능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보물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명품가방과 기프티콘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박용호 지불결제연구팀 팀장은 "스마트 디바이스 확산과 함께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SNS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특히 모바일 기기에서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버글버글’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간단한 사용자 인증을 거쳐 사용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