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싱싱하고 맛있는 먹거리로 안전한 급식을 제공합니다.’

(주)주원푸드(대표 박원술·www.jwduck.com)는 축산물 제조·유통에 있어 20년 경력의 베테랑으로 ‘주원산오리’ 경인총판과 (주)팜스토리한냉의 축산물품 급식대리점을 경영하고 있다. 이미 7년 전 HACCP(식품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인증으로 품질 및 위생 확보와 제품 생산의 안전성을 일찍이 확인받았다. 이를 기반으로 2차 가공을 위한 제조시설을 확충, 종합축산물(소고기 돼지고기 오리고기 닭고기)을 학교급식 및 단체급식, 각각의 점포에 납품하고 있다.

그중 주력제품인 주원산오리의 경우 아스타잔틴(해조류 등에 들어 있는 항산화제)이 함유된 사료로 키운 오리로, 원래 건강에 좋은 오리를 더욱 영양가 있고 부드러운 육질로 만들어냈다. 또한 ‘무항생제축산물인증취득’으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안전한 식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박원술 대표가 안정적으로 회사를 키울 수 있는 원동력은 직원들이다. 박 대표는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가족 같은 분위기의 사업장을 이끌고 있다. 작은 기업이지만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며 직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키워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제품의 질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만, 유통업체로서 납기일에 가장 신경을 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약속이므로, 좋은 제품을 정확한 날짜에 납품하려고 노력한다.

향후 계획에 대해 박 대표는 “현재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해 새로운 구조로 매출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현재는 회사의 내실을 튼튼히 하기 위해 내실경영을 하고 있으나, 향후 적합한 투자기회가 오면 과감한 투자로 다시 한번 도약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인천지역 모범 CEO로 인천시장상을 수상했고, 인천경영포럼에도 참석하고 있다. 더욱 안전한 먹거리 문화 창조에 앞장서기 위해 다음달에 서울대학교 식품 CEO 과정에 들어가 주원푸드의 발전을 위한 역량을 계속 키워나갈 예정이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