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모(32·남)씨는 얼마 전부터 척추측만증과 안면비대칭, 턱관절 장애 때문에 극심한 통증에 시달렸다.

결국 병원을 찾았지만 가는 병원마다 수술을 권유해 난처한 입장이었다. 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수술 후유증 걱정때문이었다.

근육과 인대가 움츠러드는 겨울이 되면서 척추측만증이나 턱관절 장애 등으로 인해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질환들은 인체가 전체적으로 균형적이지 못해 생기는 병이다. 특히 안면비대칭은 나이에 상관없이 청소년부터 중, 장년까지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인체불균형으로 인해 나타나는 이러한 증상들은 통증 치료와 함께 뼈와 근육, 인체의 기의 흐름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근본적 치료가 시행돼야 한다.

따라서 수술없이 턱관절장애나 안면비대칭, 척추측만증 등의 인체 불균형 환자들을 위한 맞춤형 기공치료를 통해 중증의 질환을 없애는 방법도 있다.

치료의 핵심은 운동요법, 기구, 외과적 수술, 물리적인 힘을 이용한 교정, 개선과는 달리 타고난 기(氣)를 활용하여 뒤틀리고 기울어진 체형을 복원, 개선해주는 원리에 있다. 따라서 교정 과정이 빠르고 치료 후 회복기간이 길지 않다.

기치료원 관계자는 “기가 활성화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자율신경이 촉진되는 원리로 면역력이 활성화 되면서 적응하려고 과잉적으로 분할되었던 부분과 쌓여 있는 노폐물까지 자신들의 면역계가 스스로 바로 잡아 개선시키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체의 기본축인 뼈대의 균형이 깨지면 뼈와 근육, 신경에 영향을 미쳐 통증이 뒤따르게 된다"며 "어느 한 부분의 불균형은 온몸 전체에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근본적인 치료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대진당 기치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