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리프팅 시술 인기…자연스러운 라인과 안정성 높아

-얼굴 피부 일부 절제해 당겨주는 방법

나이가 들면서 피부는 탄력을 잃고 얼굴선은 무너진다. 이런 이유로 여성들은 리프팅시술에 많은 비용을 들인다. 최근에는 얼굴 부위의 늘어진 피부나 근육을 당겨 여유있는 조직을 제거하고 봉합하는 수술법인 안면거상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수술 후 비교적 긴 회복기간이 필요하고 본연의 자연스러움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것이 라인리프팅 시술이다. 대표적인 것이 페이스UV리프팅이다. 얼굴 선을 교정하는 시술인데, 크고 두툼한 턱을 수술 없이 간단하게 선을 바꿔준다. 또 팽팽하면서도 탄력 넘치는 작은 얼굴을 만들어 준다.

안상태 일맥미클리닉 원장은 “페이스 UV리프팅 프로그램은 식품의약품안전청(KFDA)에서 허가 받은 특수 의료용 PDO실을 이용해 시술의 안전성이 높다”며 “자연스럽게 세포조직 재생을 활성화시켜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기 때문에 턱 선의 V라인 효과와 탄탄한 피부로 개선시켜준다”고 말했다.

시술 후 일정시간이 경과하면 자연스럽게 흡수되어 사라지는 Fine Thread로 시술 이후 바로 편안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폴리디옥사논(Polydioxanone) 봉합사는 이미 외과 수술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인체 흡수형 봉합사의 한 종류다. 알레르기나 부작용이 거의 없고 체내에서 녹아 사라지기 때문에 이물질로 인한 부작용이 거의 없다. 안 원장은 “시간이 흐를수록 V라인과 탄력을 느낄 수 있다”면서 “라인리프팅은 인위적인 시술 없이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노화로 인해 처진 턱살이나 볼 살을 개선시켜 주어 얼굴라인을 다듬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술적인 방법처럼 꽉 조여져 억지로 당겨지는 느낌 없이 매우 자연스럽다는 것이 장점이다. 시술 후 붓기도 거의 없어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르다. 주말을 이용해 시술을 받는 여성들이 증가하는 이유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 없이 안면윤곽수술의 효과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매우 적합한 프로그램인 셈이다. 근육만을 축소하거나 처진 살만을 당겨주는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도 있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