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 스타일리스트 정보윤, 패션 특강 연다
비스트, 애스터스쿨 등의 스타일리스트 정보윤과 YG 스타일링팀 실장으로 빅뱅 스타일리스트를 맡고 있는 지은이 K-POP 스타일링 특강을 연다.

패션예술학부 패션 스타일리스트전공 겸임교수로 나란히 재직 중인 이들은 오는 12~13일 SAC타워에서 열리는 2011 SAC 청소년 패션 디자인캠프에서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 외에도 이상봉 컬렉션 제너럴 디렉터 이청청, 패션지 수석 에디터 출신 스타일리스트 박명선 교수, 무대 의상 전문가 최원 교수와 안현주 교수 등도 함께 나선다.

핑클 시절부터 이효리와 함께하며 이효리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한 정보윤은 서태지, 듀스, 젝스키스, 보아, 핑클, 쿨, 하지원, 안재욱, 박지윤, 한가인 등의 스타일을 만든 1세대 스타일리스트로 현재 애프터스쿨, 동방신기, 포미닛, 비스트 등 스타일링을 담당하고 있다. 20여 년 가까이 대한민국 톱 뮤지션들의 스타일을 전담해온 정보윤은 MBC '위대한 탄생2' 본선 진출자 총괄 스타일링을 맡을 예정이기도 하다. YG엔터테인먼트 스타일링팀 총괄 실장인 지은은 YG 초창기 멤버로 지누션, 원타임, 거미, 2NE1, 빅뱅 등의 스타일링을 총괄 진행해왔다.

디자이너 이상봉의 아들인 이청청은 ‘이상봉 파리’에서 말단에서 메인 디자이너, 디렉터에 어시스턴트 역할까지 다양한 포지션을 경험했고, 뮤지컬 선덕여왕 의상 디자인을 하는 등 회사 내외부의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2010-2011 런던패션위크에 참가하여 컬렉션 및 의상전시를 가졌던 그는 최근 아버지인 이상봉과 함께 유명 위스키 브랜드의 패키지 디자인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번 캠프는 K-POP 스타일링 프로세스, 창의적인 스타일 기획과 실습, 한지를 이용한 패션 디자인, 무대의상의 세계와 디자인 프로세스, 패션백 제작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