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물'까지 파네…상담만해도 한 박스 증정
TV홈쇼핑에서 생수를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 오후 6시35분부터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8.0, 아이시스 DMZ 청정수, 에비앙 등 생수 제품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TV홈쇼핑을 통한 생수배달 서비스를 판매하는것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이시스8.0, 아이시스DMZ청정수, 에비앙 등 롯데칠성음료의 주요 프리미엄 생수제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롯데칠성음료에서 제공하는 가정배달 서비스의 이점, 상시판매 사이트인 ‘롯데생수(http://lottewater.net)’이용 방법 등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생수배달을 원하는 소비자는 홈쇼핑 방송 시간 중 생수 주문상담 신청할 수 있다. 방송 후 롯데칠성음료의 콜센터에서 자세한 주문수량, 배달 요청일 등을 상담할 수 있는 해피콜이 가게 된다. 특별 프로모션으로 해피콜에서 상담을 완료한 소비자에게는 아이시스DMZ청정수 2ℓ 제품 1박스(6병)가 1회 무료로 가정으로 배달된다.

롯데칠성음료의 생수 가정 배달 서비스는 장점은 무엇보다 격주 단위로 집으로 직접 롯데칠성음료의 대리점이 배송해 준다. 최근 생수를 직접 사먹는 가정이 늘고 있지만, 무거운 생수를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은 번거롭고 불편하다. 또한 기존 대형 PC통(말통)생수는 배달이 되지만 인원이 적은 일반가정에서는 단기간 소비하기 어려워 이용이 쉽지 않은 단점이 있다.

하지만 롯데칠성음료의 새로운 생수 가정 배달 서비스는 500㎖, 2ℓ 등 상대적으로 적은 용량이다. 때문에 가정에서도 효율적으로 소비가 가능하다. 별도의 장비가 필요 없기 때문에 공간 차지가 적고 당연히 약정사항이나 렌탈비가 필요없다. 알카리수, DMZ지역 청정암반수, 수입생수, 해양심층수 등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생수배달 서비스의 판매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것"이라며 "최근 급증하는 생수 소비에 맞춰 판매처를 다양화하는 한편,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는 TV홈쇼핑 방송외에도 생수 주문 전문사이트 ‘롯데생수'를 통해 칸타타 커피믹스, 정관장 활삼 헛개, 아미노바이탈 등의 기호식품과 건강식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 모든 음료 제품까지 확대해 인터넷 직접판매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