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삼성엔지니어링(028050) - 시가총액 10조원 돌파 ? 진정한 역사는 이제부터 시작이다!...대우증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엔지니어링(028050) - 시가총액 10조원 돌파 ? 진정한 역사는 이제부터 시작이다!...대우증권
- 투자의견 : 매수
- 목표주가 : 350,000원 (300,000원에서 상향)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50,000원으로 상향 조정
삼성엔지니어링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300,000원에서 350,0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한 이유는 ① 2011년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당초 전망치 대비 각각 6.7%, 0.4% 상향 조정했고, 12년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각각 9.7%, 4.5% 상향 조정했으며, ② 영업가치 산정의 기준 시점을 2011년에서 12개월 Forward로 변경했기 때문이다.
■ 투자포인트 1 :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장 Big Cycle이 온다.
에너지를 둘러싼 글로벌 경제 구도를 보면 선진국들은 에너지 소비 대국이기 때문에 에너지 조달 비용이 상승할 경우 선진국 경제는 악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선진국들은 글로벌 경제 패권을 유지하기 위해서 신재생 에너지와 전기차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과학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에너지 생산시설을 확대하는 전략을 동시에 구사하고 있다. 따라서 선진국들이 주도하는 세계 경제의 흐름을 보면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장 Big Cycle이 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투자포인트 2 : 하반기부터 중동, 동남아시아 발주 본격화된다.
중동은 이제 정치적으로 안정화 단계에 진입하고 있기 때문에 경제 문제 해결을 위해서 하반기부터는 플랜트, 인프라 투자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구체적으로 올해 발주 예정 물량의 71.7%가 하반기에 집중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라마단 기간이 8월 1일 ~31일이기 때문에 9월 초부터 중동발 수주 모멘텀은 본격화될 전망이다.
또한 글로벌 저금리 상황이 지속되면서 동남아시아 발전, 인프라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동사는 과거 중동 시장이 확대되는 과정에서 고성장 했듯이 이제는 동남아시아 시장의 확대와 함께 새로운 지역, 새로운 공종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커지고 있다고 판단한다.
■ 투자포인트 3 : 최고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NO.1 기업으로 도약 가능하다.
동사는 설계, 구매, 시공 전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조직관리 능력도 탁월해서 이미 글로벌 Top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동사의 신규수주는 2~3년후에 선진 엔지니어링 업체들인 사이펨, 테크닙, 페트로팩을 추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앞으로 3년쯤 후에는 글로벌 NO.1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다고 판단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