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한 달 간 국내 주요 포털에서 이슈가 되었던 화제의 인물은 누구일까?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의 온라인 리서치패널 ‘틸리언’(www.tillionpanel.com)이 대형 포털의 인기 검색어를 기준으로 6월 한달 간 최고 화제의 인물에 대해 성인남녀 6,782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6월 최고 화제의 인물로, 교통사고 사망 사건에 연루된 아이돌 그룹 빅뱅의 대성(본명 강대성 22)이 무려 38.5%를 차지하며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MBC 수목극 ‘최고의 사랑’ 의 차승원(14.1%)과 최근 전국투어 콘서트에서 나치 군복을 입고 반전 퍼포먼스를 펼친 임재범(14.1%)을 제치고 압도적인 1위에 올랐다.

또 전 남자친구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사망한 트로트그룹 아이리스의 멤버 故 이은미(10%)가 4위에 올랐으며, 한진중공업 고공 크레인 농성에 참여했다 긴급체포 후 훈방 조치된 배우 김여진(7.1%)이 화제의 인물 5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사랑’에서 ‘구애정’으로 열연한 공효진(3.3%)은 6위에 오르며, ‘독고진’역의 차승원과 함께 상위권에 랭크됐다.

연령별로는 인기 아이돌 그룹 빅뱅의 멤버 대성의 교통사고 사망 사건에 대해 10~20대가 상대적으로 더 높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40대는 가수 임재범, 배우 김여진에 대한 관심이 다른 연령대보다 높았다. 특히 빅뱅 대성은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관심도도 반비례했다.

이와 함께 6,895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6월의 최고 화제 검색어 역시 화제의 인물과 마찬가지로 빅뱅 대성 교통사고(22%)가 1위를 차지했다.

SK마케팅앤컴퍼니 이영진 PM(Project Manager)은 “올 상반기의 월별 온라인 화제의 검색어-인물을 결산한 결과, ‘일본 대지진’이나 ‘리비아 사태’ 같은 해외의 큰 사건을 제외하고는 연예계 사건-사고가 높은 순위를 대부분 차지했다”며, “국내 연예인 및 공인들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한편 대성은 지난 5월31일 새벽 자신의 승용차를 몰고 가던 중 서울 양화대교 남단에서 도로에 이미 사고를 내고 쓰러져 있던 오토바이 운전자 현모씨를 역과하고 앞에 정차 중이던 택시와 추돌하는 사고를 일으켰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