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가 대한통운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확정된 이후 일각에서 나오는 '승자의 저주' 우려를 일축했다.

CJ그룹은 "보유 중인 삼성생명 주식과 부동산 등 비핵심자산을 활용하기 때문에 인수 이후 재무안정성에는 전혀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앞서 CJ는 대한통운 인수 본입찰에서 예상 인수가보다 5000억원 가량을 올려 2조원에 달하는 파격적인 베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증권업계에서는 CJ가 인수 이후 재정적인 부담으로 '승자의 저주'를 겪게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CJ 관계자는 "은행권에서 받은 투자확약서 금액 6000억원과 그룹이 보유한 유동성 자산 5000억원, 부동산 3000~4000억원, 삼성생명 지분 500만주를 판 금액 등을 합하면 1조5000억원 정도가 된다"며 "인수 대금을 마련하는 데 큰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CJ는 대한통운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확정된 것과 관련해 "인수과정에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좋은 결과가 나와 다행"이라며 "그룹 내 물류회사인 CJ GLS 및 해외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는 오쇼핑과의시너지를 통해 대한통운을 그룹내 주요 성장축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CJ는 인수가 결정되면 대한통운이 갖춘 인프라에 CJ GLS의 공급망관리(SCM) 역량을 결합, 글로벌 네트워크 확충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