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증권, 고객 거래내역 HTS로 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매종목 등 30분간 실시간 유출
    투자자들의 주식 매매 내역이 실시간으로 다른 투자자에게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16일 NH투자증권의 홈 트레이딩시스템(HTS)을 사용하는 일부 개인투자자들에게 NH투자증권을 통해 거래하는 투자자들의 거래내역이 오후 2시께부터 30분 가까이 빠져 나갔다.

    거래내역은 HTS 화면에 '체결알림판'이라는 거래창을 통해 유출됐다. 거래내역에는 투자자 이름과 계좌번호,매수ㆍ매도 체결 종목 및 단가, 거래량이 구체적으로 적혀 있다.

    특정 투자자의 거래내역을 불법 조회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해당 증권사를 통해 거래하는 투자자들의 거래내역 전체가 불특정 다수에게 유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거래내역 유출은 금융실명제법 위반에 해당할 수도 있어 상당한 파장을 일으킬 전망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직원 실수로프로그램이 잘못 작동했다"며 "NH투자증권 계좌 없이 HTS를 이용해 시세 조회만 하는 투자자들에게 거래내역이 빠져나갔다"고 해명했다.

    ADVERTISEMENT

    1. 1

      서산영덕고속도로 곳곳 추돌로 4명 사망…'블랙아이스 추정' [종합]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 구간 곳곳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나 4명이 숨졌다.경찰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께 남상주나들목 인근 영덕방향 서산영덕고속도로에서 4중 추돌 사고가 난 데 이어 ...

    2. 2

      영하 8도에 '두쫀쿠' 사려고?…아이들 줄세운 어린이집 논란

      어린이집 원아들이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로 유명한 한 빵집 앞에서 장기간 대기하는 모습이 목격돼 논란이 일고 있다.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두바이 쫀득 쿠키가 뭐라고…어린이집 ...

    3. 3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부근 '다중 추돌'…4명 사망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나들목 근처에서 다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로 화물차와 승용차 운전자 등 4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IC 근처 양방향 통제되고 있다. 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