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한경 Money & Investing 전국 로드쇼] 증시 전망·부동산 투자전략·은퇴설계…전문가 명품강의에 1대1 맞춤 상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로드쇼 10개도시 순회
증권 부동산 은퇴 · 재무설계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와 함께하는 '2011 한경 Money & Investing 전국 로드쇼'가 지난 25일 서울을 시작으로 한 달간 전국 10개 도시에서 열린다.
로드쇼에서는 올해 증시 전망과 장 · 단기 투자전략,부동산 시장 전망을 통한 성공투자 전략,H2O(Happy & Healthy Old Age ·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한 은퇴설계 등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명품 강의가 진행된다. 단순하고 단편적인 재테크 강의를 뛰어넘어 생애재무설계란 관점에서 종합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장에서 이뤄지는 1 대 1 무료 맞춤형 재무상담은 이번 로드쇼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우재룡 삼성생명 은퇴연구소장은 "경제 전망부터 투자 · 재테크 · 절세 전략과 은퇴 · 노후설계까지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대규모 행사는 이전에는 전혀 없었다"고 말했다.
◆주식 · 부동산 미래는
증권 분야에선 김영익 창의투자자문 대표와 이종우 HMC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여운봉 에이플러스에셋 상무 등이 강연을 맡았다. 김 대표는 22년 동안 증권가에서 스타 애널리스트로 활동한 국내 증시의 산 증인으로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족집게 애널리스트'로 유명하다. 증권가 사관학교로 불리는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장을 거쳐 하나대투증권 부사장을 지냈다. 그는 상반기 주가가 2300선까지 갈 것으로 예측했다. 김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장기투자 종목 선택의 바탕이 될 5대 메가트렌드(기후변화,인구구조와 환경,자본주의 구조변형,산업의 컨버전스,세계경제를 이끌 13개국 등)를 제시한다.
이 센터장은 국내 주식시장의 대표적인 전략가로 정교한 분석과 전망을 통해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속시원히 해소시켜줄 예정이다. 여 상무는 세계적인 보험사인 미국 악사의 어드바이저와 삼성생명 VIP 고객담당 자산관리 컨설턴트를 지낸 자산관리 분야 전문가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펀드투자로 원금을 잃지 않는 투자법'과 '5년 후 뜨는 펀드'에 대해 소개한다.
부동산 부문에선 곽창석 나비에셋 대표와 김희선 부동산114 전무,고준석 신한은행 갤러리아팰리스 지점장이 구체적인 투자 전략을 제안한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부동산 전문가로 인정받는 곽 대표는 부동산정보회사 닥터아파트의 이사를 거쳤고 강남구청 삼성화재 동부생명 등의 부동산자문위원을 지냈다. 그는 부동산 거래 활성화에 대비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법에 대해 강연한다.
김 전무는 여성 중 가장 유명한 부동산 전문가로, 여성 특유의 세심하고 꼼꼼한 분석으로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고 지점장은 우리나라 금융회사 최초의 'PB(프라이빗뱅커) 겸 부동산 전문가 1호'로 꼽힌다. 그는 강남 부자들의 부동산 투자 실패 사례와 성공 사례를 비교해 가며 '부자들의 역발상 투자방식'의 비법을 소개한다.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한 은퇴설계
은퇴 · 재무설계 분야에서는 우재룡 삼성생명 은퇴연구소장,강창희 미래에셋 퇴직연금연구소장,최문희 FP협회 전문위원,임계희 포도재무설계 웰스매니지먼트 사업부 대표가 출동한다. 우 소장은 한국 최초의 펀드 평가사인 한국펀드평가를 설립했고 적립식 펀드를 국내에 처음 소개한 금융전문가다. 지난 2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은퇴전문 연구기관으로 설립된 삼성생명 은퇴연구소장을 맡아 선진국형 은퇴설계 모델 개발에 힘쓰고 있다. 그는 노후 준비가 여전히 취약한 국내 40~50대 직장인에게 체계적인 은퇴설계의 중요성과 적립식 투자 방법을 소개한다.
강 소장은 한국거래소,현대투신운용 대표이사,굿모닝투신운용 대표이사,미래에셋 투자교육연구소장 등을 거친 베테랑 투자 전문가다. 재테크 서적으로 인기를 끈 '인생 후반 30년을 결정하는 자산관리의 원칙','2030세대를 위한 투자와 금융이야기'등의 저자로도 알려져 있다. 그는 '인생 100세 시대의 노후설계 10계명'에 대해 강연한다.
최 전문위원은 한국증권업협회 투자자교육협의회 책임교수로 재직하며 현장에서 풍부한 재무설계 컨설팅을 진행했다. 그는 강연에서 희망하는 노후 생활비에 따른 은퇴지급 준비금, 월 필요저축자금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임 대표는 재무설계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포도재무설계의 대표 컨설턴트로 이번 로드쇼에서 구체적인 생애재무설계 방법을 소개한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