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최초 와이브로 태블릿 '갤럭시탭' 나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와이브로 태블릿PC인 '갤럭시탭 와이브로'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출시된 7인치 갤럭시탭에 와이브로를 탑재한 '갤럭시탭(SHW-M180K)'을 KT를 통해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이번 '갤럭시탭'의 가장 큰 특징은 서울·수도권·5대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82개 시와 주요 고속도로·간선도로 등 전국으로 확대된 와이브로망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초고속 인터넷을 3G망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KT 와이파이(WiFi·무선랜) 망을 지원하는 전국의 대학교, 문화공간, 쇼핑몰, 은행 및 관공서 등 전국 4만여개 장소에서 무료로 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KT에 따르면 와이브로는 '와이어리스 브로드밴드(Wireless Broadband)'의 약자로 국내에서 처음 상용화된 4세대(4G) 무선 광대역 인터넷 기술이다. 고속 하향 패킷 접속(HSDPA)/고속상향패킷접속(HSUPA) 3G 네트워크의 경우 다운로드 속도는 최대 14.4Mbps였으나 와이브로 4G의 다운로드 속도는 최대 40.32Mbps 수준으로 3G에 비해 약 3배 가량 빠르다.

    특히 갤럭시탭 와이브로는 최대 5대의 단말을 와이파이(WiFi·무선랜)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에그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탭이 와이브로에 접속되어 있다면, 스마트폰, 넷북, 노트북 등 다른 단말기에서도 동시에 무선네트워크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은 7인치 WSVGA(1024x600) 대화면을 탑재해 신문·잡지 등을 편하게 읽을 수 있으며 11.98mm 두께에 386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과 이동성을 극대화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리더스 허브'를 기본 탑재해 신문·잡지·도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분야별로 한 곳에 모아 소비자가 손쉽게 각종 자료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삼성앱스, 안드로이드 마켓, 올레(olleh)마켓 등 애플리케이션(앱·응용 프로그램) 장터를 지원해 국내에 특화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300만 화소 카메라, 4000밀리암페어(mAh) 대용량 배터리, 지상파 DMB, 16GB 내장메모리에 최대 32GB의 외장메모리 슬롯 등을 갖췄다.

    판매가격은 90만원대다.

    그러나 이 제품은 태블릿 PC에서 활용도가 낮은 음성통화와 메시지 기능을 빼고 무선인터넷 기능을 강화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KT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기존1GB/30GB/50GB 요금제와 이번에 신설된 무제한 요금제(월 4만원) 중 사용량에 따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무제한 요금제를 2년 약정으로 가입하면 요금 할인이 적용돼 타사 3G 데이터 무제한 요금을 이용할 때보다 실제 부담금을 약 50% 가량 줄일 수 있고 무제한 요금제를 36개월 이용하면 단말기 대금은 무료가 된다고 KT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와이브로를 탑재한 갤럭시탭은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미디어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톡 3년간 로그인 안 하면…휴면전환 없이 '탈퇴' 처리

      카카오가 3년간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를 탈퇴 처리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한다.카카오톡을 포함한 계정 연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가입자의 정보 보관 기간을 기존 4년에서 3년으로 단축하는 것으로, 이는 휴면 ...

    2. 2

      SK텔레콤 보상안 '뚜껑' 열어보니…고객 '이것' 만족도 높아

      SK텔레콤 고객은 해킹 사태 보상안 중에서 '통신 요금 50% 할인' 만족도가 가장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SK텔레콤은 7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고객 보상안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는 ...

    3. 3

      [단독] 삼성 파운드리, 5년 절치부심…퀄컴 물량 따내고 TSMC '추격'

      세계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기업인 미국 퀄컴이 차세대 AP 생산을 삼성전자에 맡기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대 수조원에 이르는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계약이 성사되면 삼성의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