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 GAP 인증과 철저한 재배 관리 시스템 통한 친환경 인삼 재배 '선도'

민족 최대의 설 명절을 앞두고 부모, 친척, 지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할 선물을 두고 고민이 깊어진다. 한우나 과일은 값이 천정부지로 올라 가격부담이 크고, 참치나 햄, 생활용품 세트를 고르자니 무언가 허전하다.
이럴 때 환영 받을 수 있는 선물이 바로 건강식품이다. 그 중에서도 '웰빙'하면 역시 인삼!

특히 최근 연구자료에 따르면 인삼은 신종플루 바이러스 증식 억제효과가 있어 각광받고 있다. 인삼에 함유된 사포닌이 인체의 상태에 따라 항상성을 유지시켜 줌으로써 신종플루 바이러스를 억제한다는 것이다.

청정 논산 인삼을 표방하는 놀뫼인삼 영농조합법인(www.nminsam.com) 박범진 대표는 "인삼은 이미 면역체계 활성, 항박테리아 효과, 항암효과, 항상성 등에 대한 효능이 세계석학들의 연구에 의해 밝혀진 바 있다"면서 "놀뫼인삼의 경우 충남대 인삼 특화 작목 산학연 협력단과의 기술 교류를 통해 사포닌 함량이 타사에 비해 최대 2.5배 이상 높게 추출되는 고(高)사포닌 추출 기술을 개발, 제품화에 성공했고 맛과 향 역시 뛰어나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놀뫼인삼 영농조합법인은 2007년 KGAP 인증(한국 농산물 우수 관리 인증 인삼부문, 인증번호 제007-1306-0001호)을 비롯 2010년 JGAP(일본 농산물 우수 관리 인증, 인증번호 MIC-S-500000002), 2010년 GGAP(유럽 농산물 우수 관리 인증, 인증번호 00015-TLLKK-0002)등 국제 GAP 인증과 철저한 재배 관린 시스템을 통한 친환경 인삼 재배를 선도해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놀뫼인삼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의 안전한 인삼을 재배하기 위해 예정지 단계부터 인삼 재배, 수확, 선별, 출하까지의 전 과정을 철저하게 기록ㆍ관리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안전성 검사와 함께 출하 전 500여 가지의 잔류농약 및 중금속 검사를 통해 안전성이 입증된 인삼만을 출하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농업인, 대학, 연구소, 기업, 기술센터 등 산학관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과 인삼 재배 경험을 통해 축적된 지식과 Know-How를 공유, 전문성과 다양성, 신속성을 갖춘 구조로 상생의 성공 모델을 제시하는 한편, 품질과 안전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는 놀뫼인삼 영농조합법인은 식품 산업 분야의 발전과 안전성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0년에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문의전화 : 영농조합법인 놀뫼인삼 www.nminsam.com 041-733-7981

[한경닷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