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1960선 회복 시도…외인·기관 매매공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1960선을 안착을 시도하고 있다.

    코스피지수는 7일 오전 9시10분 현재 전날보다 5.63포인트 상승한 1959.27을 기록중이다. 미 증시가 혼조세로 마감한 가운데 기관 매수와 외국인 매도가 맞서면서 보합권에서 상승폭 확대를 시도하고 있다.

    기관은 179억원 순매수하고 있고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117억원, 131억원 매도 우위다.

    프로그램은 차익으로는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고 비차익으로 매물이 나오면서 102억원 매도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상승업종이 우세한 가운데 의료정밀이 업종이 1.78% 오르고 있다. 유통, 통신, 은행 등은 하락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혼조 양상이다. 삼성전자와 포스코, 현대차가 나란히 오르고 있고 현대중공업과 LG화학도 상승하고 있다. 반면 현대모비스, 신한지주, KB금융 등은 하락하고 있다.

    이 시간 현재 상승종목은 382개를 기록중이며 247개 종목은 하락하고 있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한항공, 고환율 장기화하며 비용 부담 커져…목표가↓"-유안타

      유안타증권은 대한항공의 목표주가를 기존 3만1000원에서 2만9000원으로 내렸다. 원·달러 환율이 높아져 유류비, 공항관련비 등 외화 노출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다. 항공 자회사도 영업손실을 기록할 것으...

    2. 2

      [마켓PRO] Today's Pick : "삼성전자, 올해 영업익 3배 급증 전망… 목표가도 '쑥'"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

    3. 3

      "현대백화점, 외국인 매출 비중 확대…밸류 재평가 요인"-NH

      NH투자증권은 6일 현대백화점에 대해 "더현대서울과 무역점을 중심으로 외국인 매출 비중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을 재평가 받을 수 있는 요인"이라고 강조했다. 투자의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