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도박 함께 한 교사 돈 뺏은 前 조폭두목 자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스톱을 함께 친 사람이 초등학교 교사인 점을 약점 삼아 협박해 돈을 빼앗은 조폭이 경찰에 자수했다.

    울산 남부경찰서는 27일 도박장에서 만난 초등학교 교사를 협박해 돈을 빼앗은 혐의로 조직폭력집단 M파의 전 두목 A씨(47)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에 따르면 M폭력집단에서 행동대장을 거쳐 부두목과 두목을 지낸 뒤 현재 고문으로 있는 A씨는 최근 울산 남구의 한 사무실에서 고스톱을 하던 중 상대인 B씨(48)가 초등학교 교사인 점을 알게 됐다.

    도박판을 전전하던 A씨는 돈이 떨어지자 B씨를 찾아가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이 도박을 할 수 있느냐"며 "선생질 계속하고 싶으면 돈을 내라"고 협박해 3000만원을 빼앗을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지난 17일 밤 A씨는 B씨에게 전화를 걸어 이같은 사실에 대해 고소하면 살해하겠다는 협박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이 잠복수사 등을 진행하자 A씨는 휴대폰을 끄고 도망을 다니다 26일 경찰에 자수했다. 경찰은 죄질이 불량하고 조직폭력배인 점을 감안해 곧바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TS, 14곡 담은 정규 5집으로 돌아온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사진)이 오는 3월 20일 오후 1시에 14곡을 담은 다섯 번째 정규 앨범으로 복귀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5일 밝혔다.BTS는 이날 팬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정규 5집 발매 소...

    2. 2

      전지현부터 구교환까지…쇼박스, 2026년 승부수 던졌다

      쇼박스가 2026년 극장가를 겨냥한 신년 영화 라인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장르와 규모를 가리지 않은 굵직한 작품들을 전면에 내세워 새해 극장가에 승부수를 던진다. 쇼박스는 지난 2일 스케치...

    3. 3

      "내가 다 망쳐"…소향, '골든' 무대 쏟아진 혹평에 결국

      가수 소향이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golden)' 커버 무대에 쏟아진 혹평에 사과했다.소향은 지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골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