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은 가정용 사각보일러의 효시가 된 '콤팩트형 사각 보일러'를 국내 처음으로 출시한 이래 1988년 아시아 최초 콘덴싱 가스보일러를 선보이며 국내에 콘덴싱보일러 시대를 열었다. 이후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우수한 업계 최초의 온수중심 콘덴싱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온수(on水)'를 시장에 내놨다.

경동나비엔이 2006년 출시한 '멀티&리치 나비엔 콘덴싱 on水'는 현대인의 생활과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선진국형 온수 중심 보일러다. 집 규모를 기준으로 선택했던 기존의 난방 중심 보일러와 달리 온수 사용량이 많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온수의 품질에 초점을 뒀다.

이 제품은 연료가 연소될 때 발생하는 180도 내외의 배기가스 열을 '잠열 열교환기'를 통해 회수하면서 배기가스 중의 수증기를 물로 변화시키고,이 때 발생되는 539㎉/㎏의 숨은 열을 추가로 이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실사용(부분부하) 열효율 98.8%를 달성했다.

이 제품의 기술 핵심은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 관체 사용을 꼽을 수 있다. 부식 및 침식에 약한 동(銅)열교환기를 사용하는 일반 보일러와 달리 국내 유일의 '스테인리스 일체형 열교환기'를 장착해 열효율 증진은 물론 부식현상을 해결했고,보일러 수명도 길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또한 국내 유일의 '디지털 가스&공기비례제어 방식'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민감해 하는 안전사고 문제까지 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