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억명을 실어나르는 미국 최대 저가항공사 사우스웨스트항공이 경쟁 업체를 인수한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미 에어트랜항공을 주당 7.69달러,총 14억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8일 보도했다. 게리 켈리 사우스웨스트항공 최고경영자(CEO)는 "에어트랜항공 인수 합의로 애틀랜타 워싱턴DC 보스턴 볼티모어 뉴욕 등 남동부와 동부 지역의 주요 공항에 취항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멕시코 남미 카리브해 등 국제선 노선까지 공략할 계획이라고 NYT는 전했다. 켈리 CEO는 "궁극적으로 유럽과 아시아 노선까지 취항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사우스웨스트항공과 에이트랜항공 모두 미 국내선에만 취항해왔다. 인수 작업이 마무리되면 모든 항공기는 사우스웨스트항공 로고로 운항하며 요금도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준대로 적용된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37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는 등 저가항공사의 성공 모델로 꼽힌다. 기내식과 좌석 등급제를 없앴으며 음료와 간식도 유료다. 기내 안전수칙을 힙합 스타일로 설명하며 티셔츠 차림의 스튜어디스가 마술을 선보이는 등 기발한 서비스로도 유명하다. 에어트랜은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본사가 있으며,애틀랜타발 항공편이 하루 평균 200여편일 정도로 남동부 지역에 많이 취항하고 있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