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첫 외부 일정으로 한국노총 방문

한나라당은 6일 근로시간면제심의위원회가 의결한 타임오프 한도에 대해 노동부와 한국노총간 이견 조율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무성 원내대표와 당 소속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안홍준 김성태 강성천 의원 등은 이날 여의도 한국노총에서 장석춘 위원장을 만나 이같이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 원내대표는 비공개 회동에서 "한나라당은 바람직한 노사문화 정착과 국가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한국노총과 정책연대가 꾸준히 지속되기를 기대한다"며 "한국노총과 노동부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한 뒤 조율해 해결하겠다"고 말했다고 정옥임 원내대변인이 전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한국노총이 경제발전과 노사문화 선진화에 기여했음을 인정한다"며 "타임오프 상한선 결정 과정의 오해는 마음을 열고 대화로 풀어가자"고 말했다.

강 의원도 회동 직후 기자들과 만나 "당에서 정책위 중심으로 조율하기로 했다"며 "100% 한국노총의 의견을 수용하기는 어렵겠지만 국회 재논의 가능성을 열어 놓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 의원은 "김 원내대표도 타임오프 한도가 결정되는 과정에서 절차상 문제를 이해했다"며 "현재 수준이 아닌 선에서 당에서 조율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장 위원장은 공개 면담에서 "노조를 적으로 규정해서 어떻게 경제가 발전할 수 있겠느냐"면서 "정책연대를 했던 한나라당이 이제 와서 한 발 빠지는 듯한 데 배신감을 느낀다"고 비판했다.

지난 대선 이후 한나라당과 정책연대를 유지했던 한국노총은 노동부가 타임오프 고시를 강행할 경우 연대를 파기하겠다며 장 위원장 등 지도부가 무기한 단식 농성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aayys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