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충청]충남도, 기업애로 해소 전용 홈페이지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도내 기업애로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인터넷 전용 홈페이지가 문을 개설된다.

    도는 5일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전용사이트 ‘기업 SOS(Speed One-stop Solution) 충남넷’(http://giupsos.chungnam.net)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충남도는 그동안 현장방문이나 간담회 등 오프라인을 통해 기업애로를 접수 처리하면서 △기업애로 발굴의 한계 △관련기관(부서)간 문서발송에 따른 시간과다 소요 △서비스 지원의 분산 △사후관리가 미흡하다는 판단에 따라 기업애로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

    이에 따라 ‘기업 SOS 충남넷’은 온라인을 통해 △기업애로신청 △처리상황 조회 △기업종합지원 정보 제공 △경제동향 등 기업정보 제공 △기업컨설팅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기업 SOS 충남넷’은 기업애로 처리과정을 △단일애로 △복합애로 현장방문이 필요한 애로로 구분, 복합애로의 경우 관련기관의 원스톱 회의를 통해 처리방안을 도출해 업무처리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기하게 됐다.

    충남도 박병규 기업애로 담당은 “이번에 개설되는‘기업 SOS 충남넷’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기업애로 신청과 처리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ubiquitous) 역할을 할 것”이라며 “도내 기업들의 기업애로를 해소할 수 있는 창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기업 애로 전용 홈페이지의 개설로 기존의 충남도 홈페이지의 기업서비스 공간은 ‘기업 SOS 충남넷’배너로 대체하게 된다.

    대전=백창현 기자 chbai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산영덕고속도로 곳곳 추돌로 4명 사망…'블랙아이스 추정' [종합]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 구간 곳곳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나 4명이 숨졌다.경찰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께 남상주나들목 인근 영덕방향 서산영덕고속도로에서 4중 추돌 사고가 난 데 이어 ...

    2. 2

      영하 8도에 '두쫀쿠' 사려고?…아이들 줄세운 어린이집 논란

      어린이집 원아들이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로 유명한 한 빵집 앞에서 장기간 대기하는 모습이 목격돼 논란이 일고 있다.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두바이 쫀득 쿠키가 뭐라고…어린이집 ...

    3. 3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부근 '다중 추돌'…4명 사망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나들목 근처에서 다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로 화물차와 승용차 운전자 등 4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IC 근처 양방향 통제되고 있다. 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