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광복점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축하떡 증정,초특급 경매쇼,MCM 단독 대공개 등 이벤트를 갖춘 ‘오픈 (26일) 100일 축하 페스티벌’ 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광복점은 19일 오전 10시 30분 백화점 개점과 동시에 1층 정문에서 오픈 100일을 축하하는 ‘케익 컷팅식’을 진행한다.케익 컷팅식 후에는 광복점을 찾은 고객 2000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축하떡을 선착순 증정한다.축하떡은 가로 7.2m, 세로 4.8m로 중간부분에는 복합쇼핑·문화 생활 단지가 될 롯데 타운 모형이 전시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는 1층 정문광장에서 ‘초특급 경매쇼’가 1부, 2부로 나눠서 진행된다.1부에는 액세서리와 의류 등 9개 품목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초특가 상품전’이, 2부에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초특급 경매쇼’가 열린다.초특급 경매쇼의 경우, 최저 40% 할인된 가격에서 시작해,대형가전,핸드백,준보석,한우 등심세트 등 주부고객들에게 인기있는 16품목을 준비하기로 했다.

1층 정문에서는 오후 2시와 4시,2회에 걸쳐 ‘행운의 박’이 시간에 맞게 터지는 ‘행운의 대박 잔치’ 이벤트도 진행된다.이 이벤트는 ‘행운의 박’이 터지면 대형 복주머니안에 ‘행운의 공’이 들어가 있어 금액 에 상관없이 구매영수증을 제시하는 고객들에게 공을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운의 공’ 에는 라면과 세제,각티슈 등 다양한 생필품 교환권이 들어 있다.

오후 1시 ~ 6시에는 ‘스페셜 필 앤 조이(Feel & Joy) 파티’도 진행한다. 이 행사는 당일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광복점 100일 축하 고객 참여 이벤트’로 각 층마다 진행된다.2층에는 나만의 얼굴의 특징을 살린 ‘캐리커쳐’, 3층 에는 아로마 크림을 이용한 핸드 마사지, 4층에는 다양한 컬러를 이용한 ‘네일아트’, 5층에는 사주로 보는 ‘운세 서비스’, 6층에는 쵸크아트로 만드는 ‘차량연락처 제작 서비스’, 7층에는 ‘타로 운세 서비스’ , 8층에는 아동고객을 위해 ‘캐리커쳐’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3층에서는 오후 3시부터 ‘룰렛 게임’을, 7층에서는 ‘골프 퍼팅 게임’을 통한 감사품 (머그컵, 생활용품 등) 증정행사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룰렛게임은 고객이 전자식 룰렛의 START 버튼을 누른 후 회전판 안에서 조명이 돌아 가다가 멈추면 그에 해당하는 사은품을,골프 퍼팅게임은 바닥에 돌아가는 회전판 안에 퍼팅을 해 공이 들어가면 해당되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고객 참여 이벤트다.

오는 26일 오후 6시~7시 30분까지 1층 야외 주차장에서는 광복점 오픈 100일을 축하하기 위해 ‘이승기·MC몽 슈퍼서트’ 도 진행된다.이번 콘서트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당일 10만원이상 구매 고객에게 1인 2매 입장권(선착순 2900명 한정)을 증정한다.

8층 행사장에서는 19일~ 21일까지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MCM 광복점 단독 大공개’ 행사를 열고 숄더백, 지갑, 토드백, 크로스백 등의 이월 상품을 40% ~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닥스 종합전’행사도 진행된다.남성 정장과 아동 티셔츠,여성화,남성화 등의 기획 및 이월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지하1층 식품매장에서는 ‘식품팀장이 추천하는 100大 특가 상품전’를 진행한다.칫솔과 주방세제와 같은 생활용품을 비롯,건강식품,신선식품 등 최대 65%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광복점 각 층 본 매장 및 행사장에서는 ‘행운의 100대 복상품 초특가 한정’ 행사도 연다.광복점 오픈 100일을 맞이해 지고트 원피스(10매), 테팔 무선주전자(20대) 등 유명브랜드 인기상품을 특별 기획 판매하는 행사다.

권경렬 롯데백화점 광복점장은 “국내 최초의 씨 사이드 백화점 롯데 광복점이 100일 동안 순항할 수 있도록 성원해준 고객들에 대한 감사행사”라며 “특별한 행사를 다양하고도 풍성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