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이노텍, 성장통 겪는 중 '목표가↓'-삼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증권은 26일 LG이노텍에 대해 실적둔화와 투자가 부담된다며 목표주가를 13만6000원에서 11만원으로 19% 하향조정했다. '보유' 의견은 유지.

    LG이노텍의 지난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3.4% 감소한 8314억원, 영업손실은 3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적자전환했다.

    이 증권사 장정훈 연구원은 "LG이노텍의 지난 4분기 실적은 시장의 예상치를 밑돌았다"며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기존 전망보다 하향조정했다. LG이노텍의 올해 매출액은 4조209억원, 영업이익은 1575억원으로 추정했다.

    또한 장 연구원은 실적둔화 이외에 LG이노텍은 발광다이오드(LED) 집중투자에 따른 자금조달 부담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현재 본사기준 2010년 EBITDA(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가 3716억원에 불과하고 순차입금도 8935억원에 이르는 상황이라는 것. 따라서 LG이노텍은 다각도로 펀딩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다.

    그는 "LG이노텍은 주식시장에서의 자금조달과 은행차입, 일부 사업부 매각 등이 검토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1분기 내로 불확실성이 제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올해가 밸류에이션 재조정 여부 결정될 분기점…목표가↑"-한화

      한화투자증권은 6일 현대차에 대해 올해 순이익 개선으로 실질적 주주환원 개선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거라고 진단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30만5000원에서 3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김성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

    2. 2

      "대한항공, 고환율 장기화하며 비용 부담 커져…목표가↓"-유안타

      유안타증권은 대한항공의 목표주가를 기존 3만1000원에서 2만9000원으로 내렸다. 원·달러 환율이 높아져 유류비, 공항관련비 등 외화 노출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다. 항공 자회사도 영업손실을 기록할 것으...

    3. 3

      [마켓PRO] Today's Pick : "삼성전자, 올해 영업익 3배 급증 전망… 목표가도 '쑥'"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