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소형아파트 사두면 웃는 날 온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전용면적 85㎡이하의 소형아파트가 각 분양시장에서 1순위가 마감되는 등 소형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과거 분양시장에서 중대형아파트에 밀려 이렇다 할 주목을 받지 못했던 점과 비교하면 사뭇 대조적이다.
소형아파트가 많은 각광을 받게 된 것은 경기침체와 대출규제 압박 속에 적은 금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1~2인 가구 증가, 기입주 아파트시장에서 소형아파트 선호 현상 심화 등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기 및 인천지역의 경우 양도세 감면혜택 종료일이 내달 11일로 다가오면서 분양중인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웬만한 청약가점이나 청약저축 납입금액으로 인기단지 당첨을 기대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하면 이들 지역에서 현재 분양 중인 잔여물량을 노리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신규 분양은 물론이고 미분양 주택에 대해 올 2월11일까지 분양 계약을 맺고 계약금을 내면 입주(준공) 후 5년간 발생하는 양도차익을 감면하는 제도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 등 성장관리권역은 양도차익의 전액을, 수도권 과밀억제권역(고양ㆍ성남ㆍ과천ㆍ수원ㆍ광명 등)에서는 전용 149㎡ 이하에 대해 양도차익의 60%를 깎아준다. 예컨대 5년간 집값이 1억원 올랐다면, 1억원의 40%인 4,000만원에 대해서만 양도세를 계산하는 것이다.
영종하늘도시 우미린 아파트분양 특별 조건
중도금60% (30% 무이자/30% 이자후불제),계약금 1,500만원 정액제,양도세 100%면제(입주후 5년간),DTI규제 미적용,1가구 2주택 미적용,분양가 3.3㎡ 당 900만원대총 4,257세대의 대형단지의 프리미엄 기대(3개단지),최근 인천의 송도자유무역지구, 청라지구와 더불어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영종하늘도시에 대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영종하늘도시는 ‘대한민국 공항복합도시’라는 캐치프레이즈에 걸맞게 인천경제자유구역 중 최대 규모로서 인천국제공항 3단계 확장사업을 통해 국제업무지구 내에 호텔, 상업, 엔터테인먼트등의 인프라를 갖춘 에어시티 건설로 미래가치를 더하고 있다.인천국제고, 인천과학고, 영종국제물류고등 글로벌 명문학군이 형성되며, 중심상업시설이 인접해 있어 높은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해양생태와 녹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청정도시와 서해바다의 경관를 그대로 살린 생태도시로 쾌적한 주거환경이 특징이다.?아시아 디자인 허브도시로서의 기능을 갖춘 밀라노 디자인시티와 2만 6천여석의 복합 공연장, 문화교육시설, 7성급 호텔등의 숙박시설과 쇼핑몰의 브로드웨이등이 들어설 예정 이어서 향후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교통
특히 국제 규격 축구장 3개 이상규모의 초대형 중앙광장은 커뮤니티센터와 함께 사계절 자연의 정취를 감상할 수 있는 입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중앙광장과 더불어 수생식물과 음악분수를 갖춘 생태연못, 어린이놀이터에 물을 유입시켜 만든 물놀이장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단지 내에는 3개 레인의 실내수영장과 실내 골프연습장, 헬스장, 사우나실, 대형 독서실, 북카페, 코인세탁실을 갖춰 높은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내방손님을 위한 특급호텔급 펜트하우스와 서해바다가 보이는 스카이라운지에서 입주민간의 교류를 나눌 수 있는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양도세 100% 감면의 특혜가 주어지며 계약조건은 계약금 1,500만원이고 중도금 60%(30%는 무이자융자, 30%는 이자후불제). 2012년9월 입주예정으로 투자자와 실수요자에게 최상의 조건을 자랑한다. 선착순 동호수 지정이므로 사전신청금입금은 필수이다. 신청금 - 100만원??????예금주 - (주)우산건설 입금은행 : 우리은행????입금계좌 : 1005-087-111112분양문의:032-433-9095?????????????????????????????????????????????????????????????출처:우미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