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우주항공株 동반 강세…'나로호' 19일 발사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의 첫 우주발사체인 '나로호(KSLV-I)' 발사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우주항공 관련주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오전 9시23분 현재 우주항공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는 한양이엔지는 전거래일보다 3.73% 오른 1만2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락한 지 하룻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한양이엔지는 원자력 발전 및 우주항공 산업 분야에서 수주를 확대하고 있는 업체다.

    원방제어 및 분산제어시스템을 주력으로 하는 제어장치 제조업체 비츠로시스는 3거래일 만에 반등, 3.76% 상승한 4000원을 기록중이다. 장 초반에는 4150원까지 급등하기도 했다.

    비츠로테크쎄트렉아이도 각각 전거래일대비 6%와 3% 이상 주가가 뛰고 있다. 쎄트렉아이는 소형인공위성 완제품과 대형 인공위성의 부분품 전문 공급업체다.

    나로호는 19일 오후 4시40분부터 2시간 이내로 발사가 진행될 계획으로, 당일 기상조건 등을 고려해 구체적인 발사 시점이 결정될 예정이다.

    나로호는 현재 1,2단 발사체가 결합된 상태로 대기하고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올해가 밸류에이션 재조정 여부 결정될 분기점…목표가↑"-한화

      한화투자증권은 6일 현대차에 대해 올해 순이익 개선으로 실질적 주주환원 개선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거라고 진단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30만5000원에서 3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김성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

    2. 2

      "대한항공, 고환율 장기화하며 비용 부담 커져…목표가↓"-유안타

      유안타증권은 대한항공의 목표주가를 기존 3만1000원에서 2만9000원으로 내렸다. 원·달러 환율이 높아져 유류비, 공항관련비 등 외화 노출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다. 항공 자회사도 영업손실을 기록할 것으...

    3. 3

      [마켓PRO] Today's Pick : "삼성전자, 올해 영업익 3배 급증 전망… 목표가도 '쑥'"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