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고객 따라 피서지로 가자!'

본격 휴가철을 맞아 기업체들이 피서지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무료서비스 등 ‘휴가지 마케팅’에 나섰다.고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느슨해진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깊은 인상을 남겨 기업 및 제품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크라운-해태제과는 오는 16일까지 부산 해운대에 있는 가나아트 갤러리에서 사진,조각,설치,영상 등 현대미술 작가 8인의 작품을 선보이는 ‘크라운해태,드림 팩토리’ 전시회를 진행 중이다.

‘드림팩토리’는 과자라는 소재를 미술적 요소로 활용한 이색 체험전이다.8인의 작가들은 과자와 사탕,과자포장,상자,CM송 등 과자와 관련된 친근하고 익숙한 소재를 각자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결합시켜 작품을 만들었으며 전시회 관람료는 무료다.박경진 해태제과 마케팅팀장은 “휴가지에서 상상 속 과자나라를 체험하면서 이색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이 전시회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올 여름을 RTD 음료인 ‘스미노프’로 지난달 24일부터 한 달간 해운대와 경포대 해수욕장에서 시음행사를 열고 있다.롯데주류BG의 ‘처음처럼’도 경포대 해수욕장에서 해변가요제를 개최하고 해운대,광안리,송정해수욕장 등 피서객들이 몰리는 업소들을 중심으로 소주를 차갑게 해 제공하는 ‘처음처럼 얼음처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치킨전문점 BBQ는 해수욕장은 물론 스포츠경기장,한강,공원 등지에서 야외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BBQ의 대표번호인 1588-9282로 주문하면 30분 안에 치킨을 배달해준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