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가 콜드게임패의 수모를 이틀만에 완봉승으로 되갚았다.

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한국야구대표팀은 9일 도쿄돔에서 벌어진 제2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아시아라운드 1-2위 결정전에서 기둥투수들을 총동원한 가운데 김태균이 천금같은 타점을 올려 일본을 1-0으로 물리쳤다.

이로써 한국은 3년전 제1회 대회에 이어 2회 연속 아시아 1위를 차지하고 미국에서 열리는 2라운드에 진출하게 됐다.

한국과 일본은 이미 2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은 상태였지만 양팀은 절대 질수 없다는 자존심을 걸고 '야구 전쟁'을 치른 하루였다.

"투수를 몽땅 투입하겠다"고 밝혔던 김인식 감독은 선발 봉중근에 이어 최근 컨디션이 가장 좋았던 정현욱을 투입했고 8회에는 특급 선발 류현진까지 투입하는 강수를 펼쳤다.

1-0으로 살얼음같은 리드를 지키던 8회말 1사 뒤 류현진이 스즈키 이치로에게 안타를 맞자 김인식 감독은 주저없이 임창용을 투입했다.

일본도 마찬가지였다.

하라 다쓰노리 일본 감독은 지난 해 21승을 올린 퍼시픽리그 투수 3관왕 이와쿠마 히사시를 선발로 기용한 뒤 `한국킬러' 스기우치 토시야, 마하라 타키히로에 이어 자국 최고투수로 평가되는 다르빗슈까지 총동원해 반드시 이기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였다.

9회초에는 요미우리 소속의 야마구치 테쓰야에 이어 특급 마무리 후지카와 규지까지 기용하는 등 연봉 수억엔의 간판투수들을 총출동시켰다.

1점차로 경기내내 피말렸던 승부에서 결승점은 4회에 작성됐다.

한국은 4회 선두타자 이종욱이 볼넷으로 출루한 뒤 정근우가 중전안타를 날려 무사 1,2루의 기회를 잡았다.

이어 김현수가 삼진으로 돌아섰지만 4번 김태균이 3루 베이스 안쪽으로 총알처럼 빠지는 적시타를 날려 선취점을 뽑았다.

이 순간 정근우가 무리하게 3루까지 달리다 아웃된 게 아쉬웠다.

한국은 이대호가 볼넷을 골라 2사 1,2루를 이어갔지만 이번에는 김태균이 포수 견제에 횡사하면서 추가점을 올리는 데 실패했다.

한국은 5회에도 선두타자 이용규가 볼넷으로 살아나갔으나 도루를 시도하다 박경완의 내야플레이때 병살을 당해 또 한번 기회를 놓쳤다.

7회에는 천금같은 기회를 날려 버렸다.

김현수가 볼넷, 김태균은 좌중간을 꿰뚫는 2루타를 무사 2,3루를 만들었다.

하지만 후속타자 이대호의 유격수 땅볼때 홈으로 파고들던 김현수가 아웃된 뒤 3루로 뛰던 김태균마저 잡혀 땅을 치고 말았다.

안타수는 4-6으로 일본이 2개 많았지만 한국의 `철벽 계투'조는 큰 위기없이 일본 타선을 완벽하게 요리했다.

선발로 나선 봉중근은 상하좌우 구석을 파고드는 칼날같은 직구와 예리한 변화구를 앞세워 5⅓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막아 승리투수가 됐다.

8회 1사 1루에서 구원등판한 임창용은 5타자를 완벽하게 요리해 한국의 승리를 결정지었다.

이로써 한국은 1라운드 우승상금 30만달러를 차지해 현재 확보한 상금이 총 100만달러가 됐다.

(도쿄연합뉴스) 천병혁 김남권 기자 shoeless@yna.co.krsout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