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지역정보 VOD 서비스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CJ헬로비전은 지역의 명소나 맛집, 행사 등 우리 동네의 맞춤형 정보를 헬로TV의 주문형비디오(VOD)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시작되는 지역정보 VOD는 지역 단체와 동호회, 화제의 인물, 맛집 등의 소개는 물론 아동 교육기관 탐방과 건강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실례로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과 그 해결 절차를 소개하는 'TV신문고'(경남 지역), 문화 예술 전문강좌인 '교양아카데미'(부산 지역) 등 지역별 특화 콘텐츠가 눈에 띈다.

CJ헬로비전은 지역채널의 시청자 밀착형 프로그램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CJ헬로비전은 최근 경인 지역에 교육, 법, 사업 관련 강좌 프로그램인 '파워특강'과 영유아 교육기관 소개 프로그램인 '새싹들의 합창', 경남 지역에 시민제작 프로그램인 '우리들의 이야기', 부산 지역에 먹거리 소개 프로그램인 '행복충전 이경래의 맛맛맛'을 신설, 지역채널을 통해 보다 생생한 생활 밀착형 정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변동식 대표는 "전문화된 지역 밀착 콘텐츠는 방송ㆍ통신융합시장에서 케이블 방송만이 창출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라며 "재미있는 콘텐츠로 지역 채널에 대한 시청자 인지도를 높임은 물론, VOD 등 양방향 서비스를 활용해 깊이 있는 지역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국기헌 기자 penpia2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