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제철 4거래일만에 20% 상승..최대 실적 전망+건설정책 수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제철이 3분기 최대 실적 전망과 정부의 주택건설 정책 수혜를 입을 것이란 기대로 상승세다.

    22일 오전 9시 24분 현재 현대제철은 4.61% 오른 6만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4거래일 연속 오름세로 지난 16일 이후 20% 가량 크게 올랐다.

    하나대투증권은 이날 현대제철의 3분기 매출액이 사상 처음으로 3조원을 넘어서는 등 호실적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원가 절감과 단가 인상, 판매 호조, 재고 감소 등으로 계절적 요인을 극복할 것이란 분석이다. 또 4분기에는 포스코의 미니밀 열연라인 가동 중단에 따른 반사이익이 기대되고, 철스크랩 투입 가격이 낮아져 스프레드가 다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증권은 정부의 주택 건설 경기 활성화 정책이 내년 하반기 국내 철근 수요 회복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현대제철을 매수 추천했다.

    현대제철이 수출 비중 확대로 국내 봉형강류 수급과 가격 안정에 노력하고 있고, 최근 주식 물량의 10%에 달하는 숏커버링(매도주식 재매수)도 주가 지지 요인이라는 평가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게 다 트럼프 덕분'…"자고 일어나면 돈 복사" 개미들 환호 [종목+]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연일 급등세를 이어가 지난해 9월 쓴 최고가 기록을 갈아치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공습을 비롯해 새해 초부터 ‘군사력 과시’ 행보를 보인 결과다. 증권가...

    2. 2

      "○○업종으로 피신"…외국인·기관 러브콜 받은 종목보니

      국내 증시에서 공매도 잔액이 불어나고 있다. 코스피지수가 한 달 사이에 10% 넘게 뛰자 단기 급등한 반도체 업종 중심으로 주가 부담이 커지는 분위기다. 증권가에선 실적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는 반도체 주식에 대한 비...

    3. 3

      [포토] 현대차 7.49%상승에 코스피 4586.32로 마감

      9일 오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 증시 종가 시황이 나타나고 있다.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33.95(0.75%) 포인트 상승한 4,586.32로, 코스닥지수는 3.86(0.41%)포인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