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선택 예약 시청 기능 등을 이용해 올림픽 경기를 더욱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와이드 터치스크린 MP3 플레이어 P2 DMB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P2 DMB 고객들에게 일주일치 지상파 DMB 프로그램 편성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전자프로그램 가이드(EPG:Electronic Program Guide) 기능을 제공한다.

EPG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예약 시청하거나 녹화할 수 있어 여러 방송사에서 다양한 종목의 경기를 동시에 방영하는 올림픽 중계를 더욱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

또 터치게임 3종과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한 대전게임 2종, 베이징을 비롯한 전 세계 24개 주요도시 지하철 노선도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추가됐고, 일반형 P2에만 적용되던 UCI(User Created Interface)와 myDNSe 기능을 P2 DMB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P2 DMB 펌웨어 업그레이드와 EPG 다운로드는 삼성 MP3 온라인 콘텐츠 스튜디오 '이모디오(www.emodio.com)'를 통해 가능하며, 현재 EPG 서비스는 서울과 경기 지역 방송정보에 한해 가능하다.

'P2 DMB'의 가격은 4GB, 8GB, 16GB 용량에 따라 각각 25만9천원, 30만9천원, 38만9천원이다.

(서울연합뉴스) 맹찬형 기자 mangel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