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합금융증권은 10일부터 Speed뱅킹, 펀드 매매, 금융상품 조회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한층 더 강화한 새로운 ‘아이봇(iBot) 서비스’ 를 선보이고, 9월 10일까지 이용 및 서비스 추천 고객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한다.

‘아이봇(iBot) 서비스’는 동양종합금융증권이 제공하는 메신저를 통한 증권·금융거래 서비스로 MSN메신저 사용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메신저를 통해 다양한 금융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계좌개설 고객의 경우 모든 증권·금융거래 서비스가 기존 HTS와 동일한 수준으로 메신저 상에서 통합되어 제공되며, 특히 메신저를 통한 주식 거래시에도 매매수수료가 은행개설계좌 고객의 경우 0.015%, 지점개설계좌 고객의 경우 0.019%로 동양종합금융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업계 최저 수수료율로 매매가 가능하다.

이번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개편한 ‘아이봇(iBot) 서비스’ 는 원클릭 Speed 뱅킹을 강화하여 이체, 잔고조회가 한번의 클릭으로 가능하고 자산현황 및 펀드수익률 조회에 자동 팝업 기능을 추가하여 한 눈에 조회가 가능하도록 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 동양종합금융증권에서 판매중인 모든 펀드 검색과 매매, 수익률 조회를 통합적으로 할 수 있는 펀드 일괄관리 서비스 기능과 동양CMA체크카드 신청 및 사용 내역조회 서비스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 증권사 김진완 e-Biz팀장은 "‘아이봇(iBot) 서비스’ 는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 투자상담을 받을 수 있어 장중 전화로 시황이나 종목분석을 물어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개편은 메신저를 주로 이용하는 신세대 취향에 맞추어 검색 및 뱅킹 등 아이봇 서비스 기능의 신속성과 편리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은 ‘아이봇(iBot) 서비스’ 새 단장을 기념해 6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3개월간 MSN메신저 사용자 중 아이봇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친구에게 추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75명에게 애플아이팟터치, 아이리버 Mplayer MP3 등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오픈한 ‘아이봇(iBot) 서비스’는 6월 10일부터 동양종합금융증권 홈페이지(www.MyAsset.com)에서 내려받아 설치하거나 MSN메신저 좌측 아이버디 탭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이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동양종합금융증권 고객지원센터 1588-2600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