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이 부른 SBS 수목드라마 '일지매'의 OST '화신'이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방송 첫 회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를 지키고 있는 드라마 '일지매'의 인기와 함께 OST '화신'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서정적인 멜로디에 박효신 특유의 보이스가 더해져 애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화신'은 각종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며 높은 관심과 인기를 반영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방송후 게시판에 "일지매 ost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언제쯤 제대로 된 ost를 들어볼수 있을까요?" "음악 하나하나가 모두 너무 좋아요" 등 영상과 완벽한 조화였다는 평을 보이고 있다.

한편 29일 방송된 '일지매' 4회에서는 기억을 잃었던 용이가 자신이 겸이였음을 알게되는 장면과 양반가 규수면서 자신이 객점을 운영해 얻은 이윤을 사리사욕이 아닌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눠주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며 또다른 사대부가의 모습을 그린 이준기와 한효주의 열연이 돋보였다.

이준기 한효주 박시후 이영아 김뢰하 이원종 등 배우들의 열연과 박효신의 '화신' OST 등에 힘입어 '일지매'는 MBC '스포트라이트'(11.4%)와 KBS '태양의 여자'(7.7%)를 따돌리고 전국시청률 19.9%(AGB닐슨)를 기록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