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렌터카는 1990년 세계 최대 렌터카 업체인 허츠(Hertz)사와 라이선스를 체결해 사업을 시작한 이후 차별화된 서비스 시스템으로 국내 렌터카 시장을 선도해 왔다.

현재 전국 140여개 영업점에서 3만5000여대의 차량을 보유하며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에는 KTX와 렌터카 서비스 협약을 독점 체결해 전국 주요 역사에서 본격적인 렌터카 영업을 하는 등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왔다.

금호렌터카가 '고객 만족 지표'를 기업 경쟁력의 최우선 요소로 삼고 '렌터카 사업은 고객들이 '내 차보다 편안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는 원칙을 강조해 왔다.

고객 불만사항을 24시간 안에 해결하는 것은 물론 보너스 포인트 제도,서비스 생활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

또한 전 영업장에 잔잔한 클래식 음악을 틀어놓는 뮤직 마케팅과 전 차량에 고급 방향제를 비치하는 향기 마케팅도 진행한다.

여성 고객과 비흡연 고객의 거부감을 줄여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가 크다.

문화봉사 활동은 금호렌터카가 내세우는 '아름다운 기업'을 실현하기 위한 주요 전략 중 하나다.

지난해 10월 한 달간 장애인과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대학로 소극장에서 무료 연극공연을 펼쳐 호응을 얻기도 했다.

금호렌터카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해외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2005년 11월 설립한 베이징 법인을 필두로 칭다오,다롄 등 중국 각지에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베트남 호찌민과 중국 선전에도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