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연계지수 ETF 나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투신은 일본 동경증권거래소의 대표지수 중 하나인 TOPIX(Tokyo Stock Price Index)100 연계 상장지수펀드인 Kodex Japan ETF를 오는 20일 국내 증권선물거래소에 상장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 증시에 해외 지수와 연계된 ETF가 상장되는 것은 홍콩H지수와 연계된 Kodex China H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Kodex Japan ETF가 사용하게 될 벤치마크는 TOPIX100지수로 일본의 동경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 중에 유동성과 시가총액이 큰 상위 100개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이다.

    배재규 삼성투신 본부장은 "KODEX Japan ETF의 상장을 통해 이제 국내 투자 자들은 Kodex200, Kodex China H, Kodex Japan ETF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거래가격을 확인하면서 원화로 편하게 한중일에 투자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면서 "조만간 더욱 다양한 해외지수를 추적하는 ETF를 상장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해외펀드들이 연간 3%내외의 보수를 받지만, 해외지수 ETF는 연 0.65% 내외의 저렴한 보수로 투자할 수 있으며 매도시 증권거래세 (0.3%)도 면제된다. 또한 실시간으로 주식처럼 매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환매후 일주일 이상을 기다려야 하는 해외펀드의 불편도 덜 수 있다.

    한편 이번 Kodex Japan ETF 상장으로 국내에는 총 23개의 ETF가 상장됐으며, 2월14일 현재 자산규모 는 2조4532억원에 달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게 다 트럼프 덕분'…"자고 일어나면 돈 복사" 개미들 환호 [종목+]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연일 급등세를 이어가 지난해 9월 쓴 최고가 기록을 갈아치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공습을 비롯해 새해 초부터 ‘군사력 과시’ 행보를 보인 결과다. 증권가...

    2. 2

      "○○업종으로 피신"…외국인·기관 러브콜 받은 종목보니

      국내 증시에서 공매도 잔액이 불어나고 있다. 코스피지수가 한 달 사이에 10% 넘게 뛰자 단기 급등한 반도체 업종 중심으로 주가 부담이 커지는 분위기다. 증권가에선 실적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는 반도체 주식에 대한 비...

    3. 3

      [포토] 현대차 7.49%상승에 코스피 4586.32로 마감

      9일 오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 증시 종가 시황이 나타나고 있다.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33.95(0.75%) 포인트 상승한 4,586.32로, 코스닥지수는 3.86(0.41%)포인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