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여름에 접어들면서 정유업계의 '마케팅 전쟁'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SK에너지는 주유고객 이벤트,문화마케팅,캐쉬백과 카라이프 이벤트 등을 통한 전방위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SK에너지는 이달 말까지 고급 휘발유를 주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솔룩스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 기간 중 고급휘발유 '솔룩스'를 주유한 고객 중 매주 1명에게 사이판 여행권 2장을 제공하고 있다.

엔크린 홈페이지(www.enclean.com)를 통해서는 '프레 왕대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9월부터 진행되는 '왕대박 잔치' 행사에 참여,퀴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캐쉬백 포인트와 다용도 숄더백을 받을 수 있다.

엔크린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문화마케팅도 진행된다.

SK에너지는 지속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엔크린 樂'이라는 브랜드를 도입,체계적인 문화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엔크린 고객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무비 樂''스테이지 樂''키즈 樂' 중 자신의 기호와 연령에 맞는 이벤트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SK에너지는 또 엔크린 보너스 카드를 통해 적립된 캐쉬백 포인트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OK캐쉬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캐쉬백 추가 적립,캐쉬백을 이용한 경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GS칼텍스는 오는 11월까지 여수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27일 프랑스 파리에서 발표될 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일을 100일 앞두고,전 국민의 총력을 쏟아 '2012 세계박람회' 개최를 응원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GS칼텍스는 Kixx사이트(www.kixx.co.kr)에 여수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응원메시지를 등록한 고객 중 매주 1명씩 총 12명을 추첨해 킥스 서포터즈를 선발한다.

킥스 서포터즈는 11월27일 개최지 발표 이전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응원단으로 활동할 수 있다.

당첨자는 8월18일부터 11월15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발표한다.

GS칼텍스는 같은 기간 전국 1000여개 주유소에서 '2012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현수막을 내걸고 방문 고객에게 '주차중' 안내판 120만개를 제공한다.

이 주차 안내판에는 본인의 연락처를 스티커로 붙일 수 있다.

에쓰오일은 고객들의 윤택한 여가 생활을 돕기 위해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에쓰오일 고객들은 보너스카드 홈페이지(www.s-oilbonus.com)를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매달 600쌍(1인당 2장,120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고객들에게는 전국 6개 CGV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초특급 블록버스터 영화 무료관람권,CGV콤보세트(팝콘+콜라 2잔) 등이 제공된다.

현대오일뱅크는 최근 전국 2300여개 자사 계열 주유소 및 충전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굿서비스 신고하기' 행사를 펼친다.

행사에 참가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고 1억원에 해당하는 미래에셋 펀드를 경품으로 준다.

행사에 참가하려면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받은 응모권 번호를 보너스카드 사이트(www.oilbankcard.co.kr)에 입력하면 된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