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동가스 2%↑..가스 공급마진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동가스가 하루만에 반등하며 2% 넘게 상승중이다.

    22일 오후 1시 36분 현재 경동가스는 전일보다 2.04% 오른 7만5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올해 도시가스 공급마진이 상승하고 있어 도시가스사들의 이익이 증가할 것이란 증권사 분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하나대투증권은 이날 도시가스업종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조정하고 삼천리와 경동가스를 유망 종목으로 추천했다.

    특히 경동가스는 지분의 49%를 소유하고 있는 경동솔라의 이익이 향후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9만2000원을 제시했다.

    주익찬 하나대투증권 애널리스트는 "경동솔라가 주목받을 수 있는 이유는 정부의 태양광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정책으로 인한 높은 매출 성장성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올해가 밸류에이션 재조정 여부 결정될 분기점…목표가↑"-한화

      한화투자증권은 6일 현대차에 대해 올해 순이익 개선으로 실질적 주주환원 개선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거라고 진단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30만5000원에서 3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김성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

    2. 2

      "대한항공, 고환율 장기화하며 비용 부담 커져…목표가↓"-유안타

      유안타증권은 대한항공의 목표주가를 기존 3만1000원에서 2만9000원으로 내렸다. 원·달러 환율이 높아져 유류비, 공항관련비 등 외화 노출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다. 항공 자회사도 영업손실을 기록할 것으...

    3. 3

      [마켓PRO] Today's Pick : "삼성전자, 올해 영업익 3배 급증 전망… 목표가도 '쑥'"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