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신증권 밸류에이션 할인폭 지나쳐"..맥쿼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맥쿼리증권은 9일 대신증권의 밸류에이션이 업종 대비 30% 가량 할인돼 있으며 이는 다소 과해 보인다고 밝혔다.

    중기 업황 개선에 따른 수혜폭이 상대적으로 적어 보이긴 하나 현재의 할인폭은 과도하다는 설명이다.

    국내 유동성 강세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가 뛰어나며 배당주로서의 매력 등도 관심을 가질만한 요인이라고 판단.

    올 연말엔 3.1%의 배당수익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우선주의 배당 수익률은 6.2%에 달할 것으로 추정.

    맥쿼리는 특히 보통주 대비 우선주의 할인폭이 확대되고 있어 매력적이라고 덧붙였다.

    대신증권에 대해 투자의견 시장상회에 목표주가를 4만3000원으로 제시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게 다 트럼프 덕분'…"자고 일어나면 돈 복사" 개미들 환호 [종목+]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연일 급등세를 이어가 지난해 9월 쓴 최고가 기록을 갈아치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공습을 비롯해 새해 초부터 ‘군사력 과시’ 행보를 보인 결과다. 증권가...

    2. 2

      "○○업종으로 피신"…외국인·기관 러브콜 받은 종목보니

      국내 증시에서 공매도 잔액이 불어나고 있다. 코스피지수가 한 달 사이에 10% 넘게 뛰자 단기 급등한 반도체 업종 중심으로 주가 부담이 커지는 분위기다. 증권가에선 실적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는 반도체 주식에 대한 비...

    3. 3

      [포토] 현대차 7.49%상승에 코스피 4586.32로 마감

      9일 오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 증시 종가 시황이 나타나고 있다.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33.95(0.75%) 포인트 상승한 4,586.32로, 코스닥지수는 3.86(0.41%)포인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