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000270]는 핵심 구매층으로 자리잡고 있는 20대와의 공감대를 쌓기 위해 '펀키아'(Funkia)라는 이름의 홈페이지(www.funkia.kr)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펀키아는 다양한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로 구성된 '상상! 플레이그라운드', 네티즌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감! 테마', 국제자원봉사대 등 기아의 Y세대 행사를 홍보하는 '도전! 챌린지'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20대가 선호하는 디자인과 조작방법 등이 적용돼 홈페이지가 만들어졌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홈페이지의 색상과 배경 등을 바꿀 수 있다고 기아차는 소개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펀키아 홈페이지를 통해 핵심 구매층이자 잠재 구매층인 20대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것"이라며 "단순히 흥미를 유발하는데 그치지 않고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이끌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펀키아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특별한 추억이 있는 장소에 관한 사연을 사진과 함께 올려 최고의 호응을 얻은 4명에게 오는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모터쇼 참관기회를 제공한다.

또 홈페이지의 오류를 찾아 신고한 네티즌에게 프랑크푸르트모터쇼 참관권, 디지털 카메라 등을 선물하고, 가장 많은 친구들에게 펀키아 홈페이지 오픈을 알린 사람에게 프랑크푸르트모터쇼 참관권, 닌텐도 DS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기자 kbeom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