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포트] "내년 경제 더 어려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권오규 경제 부총리가 경제5단체장을 만났습니다. 내년 경제는 더 어려울 것 같다며 기업들의 투자활성화를 당부했습니다. 경제 5단체장은 투자를 할 수 있게 규제를 완화해달라고 했습니다. 박성태 기자입니다.

    기자> 경제5단체장을 만난 권오규 부총리는 첫마디로 내년 경제 여건이 더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권오규 부총리]

    “전체적으로 쉽지만은 않습니다. 다행히 우려했던 것보다는 실제로는 좀 나은 모습을 보여왔지만 그러나 전체적으로 어려운 상황입니다."

    경제5단체장은 우리 경제의 가장 큰 고민인 환율 안정을 위해 정부가 외환 시장 수급 조절에 노력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또 한미 FTA를 내년에 반드시 마무리짓는 것은 물론이고 EU와 같은 거대 경제권과의 추가 FTA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노동문제에 있어서는 내년에는 법 집행이 엄격해야 한다고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올해는 노동문제가 좀 격렬했는데 내년에는 법 집행이 엄격해졌으면 합니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이제 마무리 단계에 와 있는 내년도 경제운용방안에 대해 권 부총리가 설명하고 재계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권 부총리는 특히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들의 투자 활성화를 요청하고 재계도 투자 여건 마련을 위해 규제 완화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와우TV뉴스 박성태입니다.

    박성태기자 stpark@wowtv.co.kr

    ADVERTISEMENT

    1. 1

      주담대 금리 한 달 만에…'어쩌나' 잠 설치는 영끌족

      시장금리를 반영한 은행권 대출금리가 기조적 인상 흐름으로 돌아서면서 '영끌족'들의 긴장이 이어지고 있다.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의 4일 기...

    2. 2

      "엄마 이 차 뭐야" 주토피아 2에 '깜짝 등장'…예상치 못한 인기

      동물들이 탄 차가 시원하게 질주한다. 영화 '주토피아2'에 등장하는 장면에 대한 이야기다. 아이들이 좋아할 법한 모습으로 등장한 주토피아2 영화 속 자동차는 독일차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모델 ID 시리...

    3. 3

      전금법 개정으로 재편되는 PG 생태계…플랫폼 기업들의 선택은? [태평양의 미래금융]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