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LG패션 … 브랜드 라인업.글로벌화 지속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패션(대표 구본걸)은 1974년 12월 반도상사의 패션부문으로 출범한 이래 국내 최초로 기성복 시장을 형성하며 국내 패션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왔다.

    이 회사는 신사복에서부터 숙녀복,캐주얼,스포츠와 아웃도어,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종합 패션기업으로 성장했다.

    올해 LG상사에서 분리,독립법인으로 출발했다.

    이 회사는 2000년부터 헤지스,TNGT,애시워스,제덴,알베로,라푸마,모그 등 신규 브랜드를 도입하고 기존 브랜드를 리뉴얼하는 등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해왔다.

    또 총 830여개의 매장과 통합 물류센터 등 전국적인 유통망도 갖췄다.

    특히 마에스트로 헤지스 등 대표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명품 브랜드 출신의 기획전문가와 협업한데 이어 이탈리아 현지 기획도 추진하고 있다.

    헤지스는 여성복과 액세서리까지로 라인업해 패밀리 브랜드로 키워나가고 있다.

    이 회사는 또 2004년 상하이 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밀라노와 파리지사를 차례로 세우는 등 글로벌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LG패션은 130여명의 디자이너와 패터너,컨설턴트를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창조하고 있으며 유럽의 명품 브랜드 컨설턴트를 지속적으로 영입해 디자인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높여가고 있다.

    ADVERTISEMENT

    1. 1

      '관세'영향…美12월 제조업활동 1년만에 최대폭 위축

      트럼프의 관세로 점철된 2025년에 미국의 제조업 활동은 1년만에 최대폭으로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주문은 감소하고 투입 비용은 관세로 증가하면서 제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 5일(현지시간) 공...

    2. 2

      美 투자 한국기업, 법인세 15% 미달해도 과세 안해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보조금'을 받는 국내 자동차·배터리 기업이 글로벌 최저한세(15%)에 따른 추가 과세를 피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5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주요 2...

    3. 3

      美증시,3대지수 모두 상승…에너지 주식 급등세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습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이후 미국 증시는 상승세를 보였다. 원유 가격은 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월가는 이번 사태가 더 큰 지정학적 갈등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